식스 시그마와 품질보증시스템에 대한 조사 -주요용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품질관리>
식스 시그마와 품질보증시스템에 대한 조사
- 목 차 -
1. 주요용어정리
2. 품질경영시스템(QMS)의 소개
3. ISO9000시리즈 소개
4. HACCP
5. KS인증마크
6. 6시그마
7. 느낀점
8. 참고문헌
본문내용

1.주요용어
-ISO9001
ISO 9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규격으로 국가별로 상이한 품질보증규격을 국제적으로 통일하여 국제통상을 원활히 하기 위한 공급자와 구매자 사이의 품질 경영과 품질 보증에 관한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규격이다.
-ISO 14000
ISO 14000은 각 나라마다 다르게 운영되어 온 환경관리 방법 및 체계를 통일하고 조직체 스스로 환경관리 위한 체계적 절차를 만들어 지속적인 개선을 해 나가도록 하기 위한 환경경영시스템(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 EMS)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QS-9000
QS-9000은 미국의 자동차 업계 BIC 3사(Daimler-Chrysler, Ford, General Motors)가 ISO 9000:1994 규격 요구사항에 자동차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자동차 관련 제품 요구 사항을 추가하여, 자동차 업계 시행판으로 발행한 규격이다.
-ISO/TS 16949
ISO/TS 16949는 1999년 3월 1일 미국의 Big 3를 비롯한 국가별 자동차 협회들에 의해 구성된 IATF(International Automotive Task Force)가 자동차 업계의 특정요구사항 및 관행을 접목하여 발행한 국제규격이다.
-ISO/IEC TR2 15504 (SPICE)
ISO/IEC TR2 15504 SPICE(Software Process Improvement & Capability Determination)로 불리기도 한다.
-ISO/IEC 17799 (BS 77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스시그마와 품질보증시스템 - 정의,. 방법론,ISO,KS, HACCP
  • 품질 확보∙ 제조품질 확보∙ 생산관리⑤ 보관 및 출하∙ 보관품질 유지∙ 출하품질 유지⑥ 판매 및 서비스∙ 시방 및 설명서 등의 판매 관리∙ 애프터서비스 위주의 고객관리⑦ 품질문제 개선활동 및 감사∙ 고객요구조사∙ 품질조사와 클레인 처리∙ 주요 품질문제 개선활동∙ 자주개선 활동∙ 제품품질감사∙ 품질보증시스템 감사2)ISO국제표준화기구(國際標準化機構,International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문화어: 국제 규격화 기구) 또는

  • 품질 보증 시스템 조사 - ISO,ISO9000,ISO14000,QS-9000,
  • 품질 보증 시스템 조사 -목 차-1. ISO2. ISO90003. ISO140004. QS-90005. ISO/TS 169496. ISO/IEC TR2 15504(SPICE)7. ISO/IEC 17799(BS7799)8. TL90009. AS910010. HACCP11. ISO 2025212. KS13. 6시그마1. ISO란?1.1) ISO의 개념ISO란 전기-전자를 제외한 모든 분야의 국제표준화를 추진하는 기구로서 1926년에 각 국의 주요 표준화 단체에 의해 결성된 ISA의 업무를 계승하여 1947년에 설립되었다. 비 조약 기구로 정부의 연합체는 아니지만, 각 국을 대표하는 1개의 표준화 기관만이 의결권을 갖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시스템 TPS3.2 문제해결 과정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4.1 예방비용4.2 평가비용4.3 내부실패비용4.4 외부실패비용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개선5.1 벤치마킹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시그마5.3 품질기능 전개 5.4 품질개선 기초도구 6 절. 해외주요 품질상 제도6.1 말콤볼드리지상 6.2 유럽품질상 6.3 일본경영품질상7 절. 국제적인 품질 표준7.1 ISO - 참고문헌그 림 및 표 목 차 그림 1 TQM 원칙그림 2

  •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 시스템 속에서 효율적으로 경영활동을 할 수 있게 함- Senge의 정보 영역 구별TQM의 성공요건▷ Kelada의 5가지조건 1)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최고경영자2) 품질과 TQM에 대한 분명한 정의3) TQM 도입방법을 아는 것4) TQM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5) TQM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 Crosby의 3가지 조건 1) 근로자로 하여금 성공토록 한다.2) 공급업자로 하여금 성공토록 한다.3) 고객으로 하여금 성공토록 한다.▷ Feigenbaum의 10가지 지침

  •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 품질수준으로서 산포를 줄이는 것이 중요.If, 산포가 작으면Low cost,Short Cycle TimeHigh customer satisfactionppm(parts per million) : 백 만개(회) 중 몇 개(회) 식스시그마(six sigma)*미국 6시그마 세계적으로 확산Fortune 글로벌 500대 기업의 40%가 6시그마 도입2000년을 전후하여 6시그마가 세계로 확산되어, 현재 세계적 기업의 40% 이상이 6시그마 경영 추진.미국의 주요 병원 상당수가 6시그마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의료 행정 효율화 및 진료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