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식스시그마 사례조사 삼성 SDS품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품 질 관 리
기업의 식스시그마 사례조사
-삼성SDS-
▣ 목 차
1. 식스시그마란 ?
2. 연 혁
3. 삼성SDS의 식스시그마
4. 서비스 성공 사례 ( #1, #2)
5. 참고사이트
2
◎ 식스시그마란?
모든 품질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 하고,
문제해결 과정과 전문가 양성 등의 효율적인
품질문화를 조성하며,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
3
◎ 연 혁
1985년 05월
삼성 데이타시스템주식회사설립
1994년 05월
업계최초 SI부문 ISO-9001인증획득
1995년 11월
SM부문 ISO-9001 인증획득
1997년 4월
㈜삼성SDS로 사명 변경
2002년 12월
제1회 디지털 지식경영 대상 수상
4
2004년
06월 : 국제표준인 BS15000인증획득
11월 : 2004 디지털지식경영대상
IT부문 우수기업상 수상
2006년 10월
통신업계 최초 국제보안 및 품질표준
ISO27001,ISO20000 인증획득
2010년 09월
IT서비스 경영 시스템 (ISO/IEC
20000)인증 획득
◎ 삼성SDS의 식스시그마
도입시기
품질방침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며,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지향.
품질목표
1. World Best Quality 실현
2. 고객을 위한 품질부가가치 창출
3. 식스시그마 품질 도전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RP와 업무프로세스
  • 조사를 통해 더욱 적용해야 한다.사례(보고서)ERP도입 성공사례- 삼성 SDS1. 삼성SDS의 ERP 도입개요지난 95년末, 삼성전관은 창립이래 최고의 호황을 누리고 있었다. 그러나 실제로는 시장환경이 브라운관 공급부족에서 공급초과 환경으로 전환되는 시점이었으며, 성장으로 일관해온 삼성전관은 위기를 감지하기 시작했다. 당시 삼성전관은 일본 경쟁사에 비해 기술․품질 측면에서 절대적인 약세였고, 대만업체의 저Cost는 경쟁 력을 극도로 위협하는

  • 기업의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에 대한 정리와 식스시그마사례(6시그마성공사례실패사례와요인)
  • 기업의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에 대한 정리와 식스시그마사례 (6시그마성공사례실패사례와요인)목 차제1장 서 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의 내용제2장 6시그마 경영에 관하여1. 6시그마 의미2. 6시그마 특징 3. 6시그마 정리4. 6시그마 경영의 특징(1) 통계적 방법에 의한 객관적이고 철저한 분석(2) 고객 만족에 초점(3) 6시그마 전문 인력이 주도제3장 6시그마 경영 사례 연구 1. 실패 사례(1) 창원특수강(2) IBM2. 성공 사례(1) 삼성 Network(2)

  • [운영관리] 서비스 분야의 식스 시그마(6시그마)
  • 시그마활동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중요시하고 모든 상황을 철저하게 기록하는 문화가 정착되어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한국기업은 그렇지 못함NO!라 말할 수 있는 근거3.서비스 산업 자체의 6시그마의 어려움 서비스 산업은 제조업과는 달리 측정할 수 없는 정성적인 부분이 매우 많음 외부의 변수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음, 프로세스가 매우 모호한 경우가 많음. 또한 서비스업 자체가 계량 경영과 품질관리에 아

  • <제주대>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기말고사 최종 정리판
  • 품질, 틈새시장, 유동적, 신뢰성 보장, 납기형태, 정보►선도적 기술기발의 혁신 가능성 증가-정보기술의 활용: 기업경영의 효율성과 효과성 증진-전략정보시스템(SIS)활용: 타기업과의 경쟁우위 확보-Wal-Mart: POS등에 의한 지속적 보충재고시스템 활용, 고객 욕구 충족 및 재고비용 감축 등 원가우위 확보 세계적 소매업자로 부상Frito Lay: 전략적 마케팅 정보시스템 활용, 시장 점유율 제고►정보기술 관리의 중요성사례-싱가포르 TRADENT: 무역관련 정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기업 경영사를 고찰해보려 한다. 첫 번째는 1997년 IMF 구제금융 위기를 기점으로 한 시간적 축이다. 한국 기업 경영사에서 가장 큰 위기였고 동시에 변화의 시기였던 1997년을 전후로 ‘과거’와 ‘현재’를 나누어, 각 시기 기업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