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전략 및 신상품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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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상품전략 및 신상품 개발
Contents
Contents
제 1절. 상품의 개념
제 2절. 신상품 개발
제 3절. 신상품 가격과 수요예측
제 1절. 상품의 개념
1. 확장된 상품의 개념
소비자가 ‘상품구매’로부터 얻고자 하는 편익과 효용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포함
제품 + 서비스 => 편익 효용
확장된 상품의 개념
잠재상품
확장상품
기대상품
본원상품
음식의 기본적인 맛
기본과 본질이 되는 상품
다양한 종류의 골라먹는 재미
자동차 무료 주차 가능
본원상품
고객이 상품구입 시 얻고자 기대하는 모든 것
기대상품
깨끗한 위생상태
새로운 메뉴에 대한 맛
서비스제공자의 친절성
고객이 만든 메뉴 중 잘된것을
뽑아 메뉴로 내다파는것
고객이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포함하는 상품
이벤트(무료 식사권)
확장상품
생일 축하송 포토 찍기
무료제공 및 할인혜택
허브 마리네이드 포크 스테이크
스위트칠리찹
충성고객 확보
미래에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상품이나 이를 제공하는 기업에 대한 기대감
잠재상품
친절한 서비스로 우호적인 이미지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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