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개발전략] 관광상품 개발전략의 목적과 유형 및 영향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관광상품개발전략] 관광상품 개발전략의 목적과 유형 및 영향요인
목차
관광상품 개발전략
Ⅰ. 전략
1. 전략의 개념
2. 전략수준과 접근방법
1) 전략수준
(1) 기업수준의 전략
(2) 사업부수준의 전략
(3) 상품수준의 전략
2) 접근방법
(1) 산업조직론의 접근
(2) 조직행동론의 접근
(3) 마케팅의 접근
(4) 통합적 접근
Ⅱ. 관광상품 개발전략의 목적과 영향요인
1. 관광상품개발의 목적
2. 관광상품 개발전략 수립상의 영향요인
Ⅲ. 관광상품 개발전략유형
1. 선제전략
1) 연구개발전략
2) 마케팅전략
3) 기업가(창업가)적 전략
4) 매수전략
2. 반응전략
1) 방어전략
2) 모방전략
3) 차선모방전략
4) 대응전략
Ⅳ. 관광상품 개발전략간의 선택
1. 성장기회
1) 시장침투
2) 시장개발
3) 신상품개발
4) 다각화
2. 기술혁신에 대한 보호
3. 시장규모
4. 경쟁성
5. 생산과 유통 시스템에서의 위치
- 본문내용
-
관광상품 개발전략
I. 전략
1. 전략의 개념
전략은 고대 그리스의 Strategos라는 말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 군략(the art of the general)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고대부터 정치 ․ 군사 등 여러 분야에서 전략개념이 널리 활용되었으며, 경영학분야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인 1950년대와 1960년대에 거대해진 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전략이란 기업외부환경의 기호와 위협에 대해 기업내부의 자원과 기술을 적응시켜 경쟁적 우위를 개발하거나 또는 적극적으로 자기 기업에 유리하도록 환경변화를 창출하는 기업 활동이다. 전략은 대체안이 쉽게 변경되지 않는 장기적인 선택에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