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개발(관광상품화계획, 관광상품개발방향, 상품개발전략, 문화관광상품개발의 필요성 및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4 / 2023.03.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요약한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1. 관광상품화계획

2. 관광상품개발

3. 상품개발전략

4. 문화관광상품 개발의 필요성 및 방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모든 상품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개발되어야 한다. 소비자요구가 시대적 변화의 기본틀에 있기 때문에 관광자의 관광환경여건에 부합한 시장의 다변화로 현대에는 관광상품개발의 기본틀은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야 할 것이다.
경영 테크닉으로서의 Customization은 관광시장에서 시대에 따라, 혹은 사회 ․ 경제적 시장세분화에 따른 다양한 수요에 다양한 공급이 가장 근원적 상품개발의 전략틀로 될 것이다. 이는 관광자의 생활수준․의식 ․생활형태 및 생활구조에 기초한 관광행동에 기인한다. 상품은 수요시장에서 동일한 공급과 동일한 수요를 두고 상품으로의 가치를 인정받고 소비자의 선택대상으로 되어야 하기 때문에 경쟁에서 어필할 수 있는 가치가 있는 상품이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상품의 개발은 자사가 제공한 기존상품의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에 편승해서 신상품의 출현이 의미가 있을 것이다. 제품의 경쟁력에서 성장세와 수익과의 연관관계는 신상품개발의 중요과제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행정] 도시속의 전통공간의 보전과 개발 -북촌 한옥마을에 대하여
  • ▰차 례▰I . 서 론1 . 문제의 제기▹▹▹▹▹▹▹▹▹▹▹▹▹▹▹▹▹▹▹▹▹▹▹▹▹▹▹▹▹▹▹▹22 . 연구방법 ▹▹▹▹▹▹▹▹▹▹▹▹▹▹▹▹▹▹▹▹▹▹▹▹▹▹▹▹▹▹▹▹▹2II . 이론적 배경1 . 지역개발의 기본개념▹▹▹▹▹▹▹▹▹▹▹▹▹▹▹▹▹▹▹▹▹▹▹▹▹▹▹▹32 . 환경보전과 개발▹▹▹▹▹▹▹▹▹▹▹▹▹▹▹▹▹▹▹▹▹▹▹▹▹▹▹▹▹▹43 . 역사문화자원의 관광상품화▹▹▹▹▹▹▹▹▹▹▹▹

  • [관광산업] 일본의 관광산업과 관광정책
  • 관광Ⅱ. 일본의 교통Ⅲ. 시대에 따른 일본의 관광정책1. 1990년대 일본의 관광정책1) 1990년대의 관광진흥행동계획2) 관광교류 확대계획3) Welcome Plan 212. 2000년대 일본의 관광정책1) JNTO 국제관광백서 20012) ‘경제재정 운영과 구조개혁에 관한 기본방침 2002’와 ‘관광 진흥 제언’Ⅳ. 일본 미찌노에키1. 미찌노에키의 발생역사2. 기능 및 운영체계3. 미찌노에키의 설치현황Ⅴ. 전통마을의 관광상품화 방안1. 정책적인 측면1) 기초자치단체에 문화유

  • [산업디자인]세계공예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A+리포트)
  • 세계공예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1. 세계공예산업의 일반 현황공예문화상품의 세계시장 규모는 아직까지도 추정치 조차 확립되어 있지 않고 있다. 무역통계 역시 여타 산업과 공예문화상품과 구별 및 수공예문화상품과 기계제품의 구별 등이 확실치 않아 순수한 공예산업관련 교역규모를 알기란 매우 어려운 형편에 있다. 다만 각 국별로 자국이 정한 공예산업의 정의에 따라 작성 된 수출액 규모는 1986년에 약 300억 달러로 추정되고 있으나, 이는 과

  • [국제경영전략] 한정식의 세계화 전략
  • 문화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맞는 문화와 우리의 문화를 접목시키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4) 새로운 음식 상품의 개발외국인들은 한국 음식하면 대부분 불고기, 비빔밥, 김치 만을 알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현재 한국 음식이 가지고 있는 종류의 한계성을 뛰어 넘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며 음식 상품의 종류를 개발해야 함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2.4 마케팅 전략2.4.1 서비스측면의 마케팅 전략(1) 서비스 진심에서

  • [관광] 평창지역 발전을 위한 문화관광축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 - 효석문화제를 중심으로 -
  • 문화관광축제 사례분석1. 국내 문화관광축제 사례2. 외국 문화관광축제 사례3.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Ⅳ. 평창군 관광자원 현황 및 효석문화제 현황과 문제점1. 평창군 관광자원 현황2. 효석문화제 현황과 문제점Ⅴ. 효석문화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1. 관광상품의 발굴2. 축제내용의 차별성 확보 및 주민참여 프로그램의 개발3. 효율적인 홍보전략4. 편의시설과 안내시설 확충Ⅵ. 결론< 참고 문헌 >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오늘날 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