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본정 인삼 초콜릿의 마케팅전략(금산 인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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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현 마케팅 전략 분석
1. 기업 개요 및 분석
2. 시장 분석
3. 상황 분석
4. 목표 분석
5. 전략 대안의 파악
6. STP
7. 마케팅 믹스 분석
8. 한계점과 문제점

Ⅲ. 마케팅 전략 수립
1. 목표 수립
2. 전략 대안의 파악
3. STP
4. 마케팅 믹스


Ⅳ. 결론 및 향후 기대사항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 본정 인삼 초콜릿 선정이유, 중요성, 보고서 전개사항, 조사방법, 한계와 의의

Ⅱ. 현 마케팅 전략 분석
1. 기업 개요 및 분석 - 기업의 개요, 사명, 목적, 로고, CEO등을 살펴보고 기업의 기본 환경에 대해 알아봄
2. 시장 분석 -매력도 분석을 통해서 현 시장에서의 본정 인삼 초콜릿의 시장 성장 가능성 분석 결과 중간 정도의 매력도가 있다고 판단됨
3. 상황 분석 - SWOT 분석, BCG 분석을 통해 Problem child의 단계임을 앎.
4. 목표 분석 - 성장 목표 추구
5. 전략 대안의 파악 - 신상품개발전략과 시장 개발 전략을 쓰고 있음.
6. STP
S : 선물용의 추구편익별 세분화
T : 20대-30대층의 광범위하게 선물용으로 판매하는 것이 타겟
P : 이미지 포지셔닝과 속성/편익 포지셔닝을 사용
7. 마케팅 믹스 분석
Product : 우수한 제품
Price : 생산원가가 비싸고 제품의 고급화전략을 위한 적당한 가격
Place : 통합적 유통전략
Promotion : 판매 촉진과 PR
8. 한계점과 문제점
제품이 일정시기에 집중된 수요로 인해 제품생산, 원가, 유통 전략등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최대의 문제점.

참고문헌
박찬수, 『마케팅원리』 서울: 법문사, 2005

김승법, 『한국 최고의 브랜드』 서울: 흐름출판,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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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말 좋은 자료 감사 드립니다.
  • tjdg1***
    (2009.05.11 21:3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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