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본정 인삼 초콜릿의 마케팅전략(금산 인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현 마케팅 전략 분석
1. 기업 개요 및 분석
2. 시장 분석
3. 상황 분석
4. 목표 분석
5. 전략 대안의 파악
6. STP
7. 마케팅 믹스 분석
8. 한계점과 문제점
Ⅲ. 마케팅 전략 수립
1. 목표 수립
2. 전략 대안의 파악
3. STP
4. 마케팅 믹스
Ⅳ. 결론 및 향후 기대사항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 본정 인삼 초콜릿 선정이유, 중요성, 보고서 전개사항, 조사방법, 한계와 의의
Ⅱ. 현 마케팅 전략 분석
1. 기업 개요 및 분석 - 기업의 개요, 사명, 목적, 로고, CEO등을 살펴보고 기업의 기본 환경에 대해 알아봄
2. 시장 분석 -매력도 분석을 통해서 현 시장에서의 본정 인삼 초콜릿의 시장 성장 가능성 분석 결과 중간 정도의 매력도가 있다고 판단됨
3. 상황 분석 - SWOT 분석, BCG 분석을 통해 Problem child의 단계임을 앎.
4. 목표 분석 - 성장 목표 추구
5. 전략 대안의 파악 - 신상품개발전략과 시장 개발 전략을 쓰고 있음.
6. STP
S : 선물용의 추구편익별 세분화
T : 20대-30대층의 광범위하게 선물용으로 판매하는 것이 타겟
P : 이미지 포지셔닝과 속성/편익 포지셔닝을 사용
7. 마케팅 믹스 분석
Product : 우수한 제품
Price : 생산원가가 비싸고 제품의 고급화전략을 위한 적당한 가격
Place : 통합적 유통전략
Promotion : 판매 촉진과 PR
8. 한계점과 문제점
제품이 일정시기에 집중된 수요로 인해 제품생산, 원가, 유통 전략등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최대의 문제점.
- 참고문헌
-
박찬수, 『마케팅원리』 서울: 법문사, 2005
김승법, 『한국 최고의 브랜드』 서울: 흐름출판, 2005
자료평가
- 정말 좋은 자료 감사 드립니다.
- tjdg1***
(2009.05.11 21:35: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