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품질경영사례 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의 품질경영 사례
삼 성 전 자
L/O/G/O
삼성전자의 가치체계
기업의
존재이유 및 사명.
궁극적인 목적
및 방향성.
영속적이고
내재적인 신념.
정체성, 사고행동의 기준
경영의
기본원칙이자
사회적 책임
수행에 대한
대내외적 약속
기업의 가치체계는
경영이념, 핵심가치, 행동원칙의
3단계로 구성됨.
“기업은 사람이다”(인재제일)
세계 최고가 된다(최고지향)
주도적으로 변화를 실행(변화선도)
항상 정도를 추구한다(정도경영)
사회와 공동번영을 추구(상생경영)
경영이념 (Philosophy)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핵심가치
행동규범
삼성전자의 가치체계
브랜드가치의 표현 -로고-
위드마크의 디자인은 유연성과 단숨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우주와 세계무대를 상징하는 타원을 비스듬하게 처리하여, 동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다.
또 S자와 G자의 터진 부분을 통해 내부와 외부의 기운이 통하게 함으로써 세계와 호흡하고 인류사회에 이바지하려는 의지를 담아내고 있다.
영문 로고 디자인은 기술주의를 통한 고객지향 의지, 첨담기업의 이미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했다.
삼성전자의 사업현황
완제품 분야
부품 분야
삼성전자는 혁신적 기술, 독특한 디자인, 편의성과 가치를 겸비한 제품을 통해 디지털 혁명에 기여했고 또한 항상 그 혁명의 선두에 서 있다.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현재의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미래의 수요를 예측하는 새로운 상품을 끊임없이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디지털 시장을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의 부품 부문에서는 메모리와 LCD가 제품의 품질과 기술 발전에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 부문은 반도체와 LCD로 나뉘어진다.
반도체 분야는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 분야와 급성장중인 시스템 LSI 부문,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경쟁이 극심하고 시장의 변동성이 큰 전자 산업 분야에서 삼성전자는 뚜렷한 차별성을 갖춘 제품들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 왔다.
*
Content Layouts
SONY
NOKIA
Intel
삼성전자의 전략적 제휴현황
S
A
M
S
U
N
G
삼성전자는 해외의 수많은 유수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열린 경영과 상생(相生)의 기업풍토를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들과 함께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만드는 제품 탄생의 주역이 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미지 재고
‘09 1월
세계서 가장 얇은 6.5mm 두께 TV CES 선보여 삼성전자, 혁신적 조직개편 단행
삼성전자, 美자일링스와 파운드리 협력
삼성전자, 세계 최초 40나노 D램 개발
삼성전자, 태양광 에너지폰 ‘블루어스’ 공개
삼성전자, V라인 크리스털 로즈 LCD TV 출시
삼성 휴대폰, 8년 연속 美 브랜드키즈 고객충성도 1위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첫 공개
삼성전자, 세계최대 휴대폰 기네스 기록 도전
삼성전자, 말레이시아서 "품질경영대상" 수상
삼성 디자인학교 SADI, iF 컨셉 디자인 어워드서 최다 작품 수상
삼성전자, 국내 삼성모바일닷컴 오픈
삼성전자, 美 에너지스타 Excellence Award 수상
세계가 주목한 가장 얇은 블루레이플레이어 출시
삼성 모바일 와이맥스, 말레이시아 진출
2월
3월
4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