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품질경영사례 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의 품질경영 사례
삼 성 전 자
L/O/G/O
삼성전자의 가치체계
기업의
존재이유 및 사명.
궁극적인 목적
및 방향성.
영속적이고
내재적인 신념.
정체성, 사고행동의 기준
경영의
기본원칙이자
사회적 책임
수행에 대한
대내외적 약속
기업의 가치체계는
경영이념, 핵심가치, 행동원칙의
3단계로 구성됨.
“기업은 사람이다”(인재제일)
세계 최고가 된다(최고지향)
주도적으로 변화를 실행(변화선도)
항상 정도를 추구한다(정도경영)
사회와 공동번영을 추구(상생경영)
경영이념 (Philosophy)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핵심가치
행동규범
삼성전자의 가치체계
브랜드가치의 표현 -로고-
위드마크의 디자인은 유연성과 단숨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우주와 세계무대를 상징하는 타원을 비스듬하게 처리하여, 동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다.
또 S자와 G자의 터진 부분을 통해 내부와 외부의 기운이 통하게 함으로써 세계와 호흡하고 인류사회에 이바지하려는 의지를 담아내고 있다.
영문 로고 디자인은 기술주의를 통한 고객지향 의지, 첨담기업의 이미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했다.
삼성전자의 사업현황
완제품 분야
부품 분야
삼성전자는 혁신적 기술, 독특한 디자인, 편의성과 가치를 겸비한 제품을 통해 디지털 혁명에 기여했고 또한 항상 그 혁명의 선두에 서 있다.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현재의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미래의 수요를 예측하는 새로운 상품을 끊임없이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디지털 시장을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의 부품 부문에서는 메모리와 LCD가 제품의 품질과 기술 발전에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 부문은 반도체와 LCD로 나뉘어진다.
반도체 분야는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 분야와 급성장중인 시스템 LSI 부문,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경쟁이 극심하고 시장의 변동성이 큰 전자 산업 분야에서 삼성전자는 뚜렷한 차별성을 갖춘 제품들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 왔다.
*
Content Layouts
SONY
NOKIA
Intel
삼성전자의 전략적 제휴현황
S
A
M
S
U
N
G
삼성전자는 해외의 수많은 유수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열린 경영과 상생(相生)의 기업풍토를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들과 함께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만드는 제품 탄생의 주역이 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미지 재고
‘09 1월
세계서 가장 얇은 6.5mm 두께 TV CES 선보여 삼성전자, 혁신적 조직개편 단행
삼성전자, 美자일링스와 파운드리 협력
삼성전자, 세계 최초 40나노 D램 개발
삼성전자, 태양광 에너지폰 ‘블루어스’ 공개
삼성전자, V라인 크리스털 로즈 LCD TV 출시
삼성 휴대폰, 8년 연속 美 브랜드키즈 고객충성도 1위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첫 공개
삼성전자, 세계최대 휴대폰 기네스 기록 도전
삼성전자, 말레이시아서 "품질경영대상" 수상
삼성 디자인학교 SADI, iF 컨셉 디자인 어워드서 최다 작품 수상
삼성전자, 국내 삼성모바일닷컴 오픈
삼성전자, 美 에너지스타 Excellence Award 수상
세계가 주목한 가장 얇은 블루레이플레이어 출시
삼성 모바일 와이맥스, 말레이시아 진출
2월
3월
4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조사]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기업 제치고 당당히 1위 cf) SKY 38위, CYON 59위 등 - ‘애니콜’이라는 이름을 믿고 구매하려는 소비자 존재 핵심경쟁우위요소10. 결론 및 나아가야 할 방향국내시장의 포화 - 경쟁사의 고객 유치방안애니콜만의 차별적인 positioning 전략의 지속적 추구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소비자의 불만사항과 니즈를 지속적으로 반영지속적인 R&D에 대한 투자-핵심부품의 해외 의존도↓참고 http://www.sec.co.kr ; 삼성전자 http://land.anycall.com ; 애니콜랜드 http://www.cheil.

  • 품질경영3공통교재의 1장4절에서는 교육기관인대학교육의품질보증을확보 품질기능전개의 도구인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6시그마 프로젝트 설명하시오00
  • 삼성 SDI 역시 초창기에 Six Sigma를 접목한 기업 가운데 하나이며, 이후 삼성전기, 삼성전자 등으로 확산되었다. LG 또한 전자를 비롯하여 정보통신, 건설, 화학 등의 기업에서 Six Sigma를 도입하였으며, 이러한 현상은 다른 대기업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6시그마는 기업내의 모든 기능, 업무처리 프로세스를 개혁함으로써 제품과 서비스의 불량을 100만개당 3.4이하로 줄여 기업 성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이다. 우리는 글로벌

  • [운영관리] 현대오토넷의 6시그마
  • 과제지원에서 조직변혁으로 심화되는 것이다. 현대오토넷이 지금까지 운영개선과 운영적 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6시그마를 추진해왔다면 통합단계부터는 운영혁신과 혁신적 변화에 중점을 두어 기존의 한계를 극복하고 6시그마 경영을 한 단계 도약시켜야 한다. 다시 말해, 기존의 제조 중심의 생산성 제고와 공정 효율화를 위한 6시그마를 넘어서서 전사적이고 고객지향적인 보다 강력하고 적극적인 인식의 변화 및 추진력이 요구된다는 것이다.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기업으로 해외 직접투자를 통해 현지 판매법인 또는 현지 생산법인을 소유한 기업 즉, 2개 국가 이상에서 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으로서 1개 이상의 해외 자회사를 보유한 기업을 의미한다.본론Ⅰ.현황지금 까지 세계 휴대폰 시장은 1999년 노키아가 모토로라를 앞지른 이후로 노키아의 시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높은 점유율을 보여왔었다. 이에 비해 모토로라는 계속되는 경쟁력 약화로 현재는 3위 업체인 삼성전자에도 추월을 당할 위기에 처

  • [기업윤리] 환경경영 -환경 친화기업
  • Ⅰ. 서론기업 경영 환경의 변화로 기업은 더 이상 M. Friedman 이 말한 경제적 책임만을 부담하는 주체가 아니게 되었다. 사회의 한 구성요소로서 기업은 사회와 유기적 관계를 맺고 상호작용을 하는 관계에 있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시 되고 있다. 환경 문제의 경우 우리의 삶과 직결 되는 것으로 그 심각성이 증가함에 따라 과거의 사후적, 행정적 규제에서 사전적, 경제적 규제로 강화되고 있으며 소비자들 역시 삶의 질에 관심이 커짐에 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