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TQM 기업사례연구] 품질경영 TQM 개념,특징,도입이유분석및 품질경영 TQM 기업 성공,실패사례와 향후전망,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6 / 2017.03.07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품질경영 TQM 기업사례연구 ] 품질경영 TQM 개념,특징,도입이유분석및 품질경영 TQM 기업 성공,실패사례와 향후전망,나의의견에 대해 총 22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품질경영의 개념

2. TQM의 특징

3. 기업들이 품질경영 도입하는 이유

4. 품질경영 성공사례
(1) 리츠칼튼 호텔 품질경영 사례
(2) 락앤락 품질경영 사례
(3) 스타벅스 품질경영 사례
(4) 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사례

5. 품질경영 실패사례
(1)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실패사례
(2) 도요타 리콜사태

6. 품질경영의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본문내용
우리의 "품질경영"은 오늘날 전세계적 경영 패러다임이 된 종합품질경영이다. 그러나 종합품질경영이 기본 원리는 같을지라도 국가마다 각자의 상황과 여건에 따라 그 내용이나 강조점은 달라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품질경영", 일본의 전사종합품질관리, 미국의 종합품질경영은 서로 그 특성은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동등한 수준의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3자를 전부 총칭해서 영어로 표현할 때는 종합품질경영이란 보통명사를 사용하는 것이 타당하다. 근래 우리나라에서도 품질경영(QM)과 종합품질경영이란 용어가 서로 혼용되고 있는데 전자는 고유명사, 후자는 보통명사라고 생각하면 무리가 없을 것이다. 즉, 한국식 종합품질경영은 "품질경영", 일본식 종합품질경영은 CWQC(또는 TQC), 미국식 종합품질경영은 그대로 『종합품질경영(TQM)』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급식경영학 공통) 1) 최근 외식(급식포함)산업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기술하고, 2) 이러한 요인
  • 경영지원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오늘날과 같은 글로벌 경영체제하에서는 외식업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수적이다. 외식업이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초점을 두고 경영방법에 있어서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종합적 품질경영(TQM: Total Quality Management 이하 TQM이라 한다)활동과 적극적인 대처 방법이 요구된다. TQM 개념 도입 이전의 품질에 대한 접근 방법은 시스템 전체의 관리보다는 개별 작

  • [경영혁신]생산운영관리
  • 품질4장. 전략의사결정4.1 전략적 의사결정의 체계4.1.1 기업전략4.1.2 비즈니스 전략4.1.3 기능부문 전략4.2 경쟁능력의 차원5장. TQM사례 - xerox5.1 제록스사의 연혁5.2 제록스의 성장전략5.2.1 제록스의 고도성장5.2.2 제록스의 경쟁력 약화 5.3 경영혁신과 품질문화의 개발5.4 품질혁신전략과 효과6장. Supply Chain Management6.1 SCM의 정의 및 특징6.2 SCM의 필요배경6.3 SCM의 기대효과6.4 향후 추세 및 전망7장. 6시그마 7.1 6시그마의 정의7.2 6시그마의 대표적

  • [경영전략]ERP 전략적 분석과 효과
  • 도입효과와 특징8.ERP 성공 10계명9.ERP 도입시 문제점 및 실패 요인별 분석10.확장 ERP (SCM, SEM, CRM 등)11.ERP 컨설팅 사례12.ERP 도입에 관하여1. ERP 정의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어로서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불리 운다. 말 그대로 기업활동을 위해 쓰여지고있는 기업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 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통합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기업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

  • [경영] 기업의 ERP 구축
  • 특징8.ERP 성공 10계명9.ERP 도입시 문제점 및 실패 요인별 분석10.ERP 시스템의 구축방법11.확장 ERP (SCM, SEM, CRM 등)12.ERP 컨설팅 사례13.ERP 도입에 관하여1. ERP 정의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어로서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불리 운다. 말 그대로 기업활동을 위해 쓰여지고있는 기업 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 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통합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은 경영활

  • [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분석, 내부환경분석(SWOT분석)을 한 후 STP전략을 짜고 마지막으로 마케팅 믹스전략을 세운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무형의 가치재를 판매하는 서비스업의 특성상 가장 중요한 종업원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다. 이를 내부마케팅이라고 하는데 종업원을 1차적 고객 혹은 내부고객으로 간주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다. ① 기업의 사명 및 목표 설정기업의 사명이란 기업의 비젼과 공유가치, 믿음, 존재이유 등을 나타내는 것이다. 기업의 사명은 annual re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