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유통사업 부윤리 경영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신세계 유통 사업부 윤리 경영과 마케팅
마케팅 관리 Team Project
Monday Morning
신세계 유통 사업부 윤리 경영과 마케팅
INDEX
1 . 신세계 소개
- 신세계의 비전, 목표, 경영방침
2 . 유통환경 분석
- 현 시장 상황 분석과 향후 시장 전망
- 경쟁사 및 소비자 분석
- 신세계에 있어 이마트의 의미와 역할
3. 신세계 윤리경영의 역할과 과제
- 신세계의 4대 전략 중 하나인 윤리경영의 의미
- 신세계 윤리경영의 내부적 시스템
- 신세계 윤리경영의 공익활동
- 이마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
4. 윤리경영과 관련한 향후 방향
- 신세계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과제
- 공익마케팅 컨셉 도출
5. 구체적 실행방안
- What, Who, How
- 기대효과
신세계 E-Mart 소개
신세계 소개 (1)
사업 현황
백화점부문 전국 7개점
대형할인점 부문 국내 75개 점포, 중국 3개점
인터넷 쇼핑몰 부문 신세계몰, 이마트인터넷쇼핑몰
신세계는 현재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 유통 관련 사업군과 유통 지업 사업군으로 크게 나누어 진다.
매출구조
이마트
백화점
90.3
9.7
77.9
22.1
매출액 비율
매출 총이익 비율
(단위 %)
(단위 %)
신세계의 주요 매출 구조중 이마트와 백화점의 비율은 이마트의 비중이 매우 높다.
자료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신세계는 유통 전문 기업으로 백화점과 할인점을 양대 축으로 유통관련 부분과 유통지원 부분으로 집중되어 있는 그룹이다.
신세계 중장기 전략
신세계 소개 (2)
VISION
윤리경영을 기반으로한 건실경여, 핵심경영, 책임경여을 바탕으로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을 신세계의 비전으로 삼고 있다.
해외시장 확대
핵심인재 양성
신사업 발굴
글로벌 종합
소매그룹 10위
경영방침
목표
부문별
1등 가치 창출
안정적 재무구조를 바탕으로한 수익성 극대화
핵심경영
견실경영
투명경영
지속적인 수익사업을 창출
유통부문 매출12%, 소싱30%
윤리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
미래를 창조하는 글로벌 리더의 확보
윤리경영의 완전구현
세계
초일류
유통그룹
VISION
목 표
4대 핵심전략
경영방침
목표 및 경영방침
유통환경 분석
유통환경 분석 - 현재상황
구 분
2003
2007
2009
2012
소매시장 전체
151.8
199.5
223.0
257.2
기업형소매
백화점
19.2
25.0
27.8
32.0
할인점
21.4
34.9
41.8
52.1
무점포
14.1
25.9
32.6
41.6
수퍼
7.7
11.2
13.2
15.6
편의점
3.4
6.3
7.9
10.1
※ ’03~’07년 LG투자증권 예측치, ’08~’12년 회귀분석기법 예측
유통시장 규모의 예측
유통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할인점의 비중은 더욱 더 커져 갈 것으로 예상된다.
유통환경을 분석하기 위하여 유통시장의 성장성을 알아 보면,
국내 경기와 소득/소비수준
정부의 내수경기 부양책
주 5일 근무제 확산
합리적인 소비패턴 확산
할인점
지속적
성장
예상
가계부채 증가세가 둔화되는 가운데, 향후 소득증가율이 유지될 경우 2005년 하반기에서 2006년 이후에는 소비여건이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
주5일 근무제 확산과 금리인하 및 특소세조정, 소득세율 인하 등 정부의 경기부양정책, 원화절상으로 인한 물가하락 예상
레저, 스포츠, 여행, 가정용품의 수요가 증대되고 가족중심의 쇼핑형태와 교외형 입지가 선호되면서 할인점의 성장이 전망
서구식 라이프 스타일의 확산과 경기 불확실성 및 실질소득 감소로 합리적인 소비패턴이 확산됨에 따라 가족단위의 대량구매의 일반화, 저기지향과 비교 구매 문화의 정착으로 할인점 이용이 크게 증가
유통 부분에서 할인점 시장은 아래와 같은 외부 환경으로 향후 성장이 예상된다.
유통환경 분석-향후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신세계 그룹의 윤리경영 분석
  • 유통명가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 최대의 복합쇼핑센터 건립과 프리미엄 아울렛 도입, 중국 사업 강화와 온라인 부문의 확대 등 세계 일류 유통그룹으로의 꿈을 향해 도약하고 있다. 현재 유통지원부문(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인터내셔널, 신세계첼시)와 서비스부문(신세계푸드, 조선호텔/베이커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신세계L&B)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2. 윤리경영이란?(1) 윤리경영 정의 및 현황2010년에 접어들면서 많은

  • [마케팅성공사례] 스타벅스의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자 하워드 슐츠가 말한 새로운 커피 문화, 즐거운 경험, 커피의 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만들어진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첫 번째로 투자의 적절성과 두 번째로 세부 기업구조와 시스템 면에서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탄탄함으로 무장하여 큰 성공을 거두는 핵심역량이자 요인이 아닌가 한다. 현재 스타벅스는 계속적인 제품 개발과 브랜드 마케팅으로 컴퓨터회사나 항공회사, 펩시와 같은 다른 음료업체 등등 여러 부문

  • [국제경영] 스타벅스 아시아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사업가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이다. 더불어 살자 라는 인생 철학과 사회적 기여를 중요한 사업 방침으로 삼는다. (4).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소개1953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요움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맛과 경영방식에 반

  • 신세계의 윤리경영
  • 경영정책2. 본론(1)-(1) 윤리경영 1) 윤리경영의 개념2) 윤리경영3) 신세계의 윤리경영 추진동기4) 신세계 윤리경영의 키워드(2) 신세계의 윤리내부 규정 1) 윤리규범2) 윤리규범의 제정목적3) 윤리실천4) 윤리행동규범(3) 신세계의 윤리경영 추진제도(4) 신세계의 6대 테마별 실천사례 1) 고객존중경영2) 준법경영3) 협력회사 존중경영4) 청결경영5) 인재중시경영6) 사회봉사경영(5) 신세계의 사회공헌 활동본론(2)-(1) 사업현황 1) 백화점2) 이마트3)

  • [유통관리] 갤러리아백화점 유통시스템 분석 사례
  • 사업 안정화를 바탕으로한 사업다각화 주력(나) 경쟁력있는 MD 실현을 위한 MD체계의 획기적 전환(2) 혁신활동의 상시화(가) 핵심경쟁요소의 혁신을 통한 경영관리의 효율성 추구(나) 경영혁신활동의 일상적 수행을 통한 내실경영 주력(3) 조직의 의식변화(가) 자율화 창의의 사고진작을 통한 능동적 조직문화 창출(나) 윤리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및 기업 이미지 제고Ⅱ.환경분석1. 미시환경 가. 기업내부 환경분석 (1) 회사명 - ㈜한화유통(2) 설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