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스타벅스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및 경영자


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


4. swot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 전략


7. 결론
본문내용
1. 회사소개 및 경영자

⑴. The Company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4년 Starbucks corporation을 설립해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2002년, 세계 28개국에 4,600여개의 점포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이 운영중이다. 세계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4만 여명의 파트너(직원)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단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 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도 널리 알려져 있다.

⑵.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의 경영철학

스타벅스의 발전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5천 여개의 점포를 보유한 "커피 제국"의 수장답게 적극적인 성격의 소유자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의 경영철학이 큰 몫을 하였다.
경영철학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스타벅스의 경영방침은 기업의 사회기여에 있다.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은 물론 회사차원의 봉사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는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해 복지를 존중하고 있다. 본부와 지점, 경영자와 파트너들이 서로를 신뢰하고 파트너 의식을 가질 때 브랜드는 오랫동안 호황을 누리고 사회에서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자본주의 시장경쟁 체제아래 사업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누구에게나 부의 축적은 중요하지만 사회에 기여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 또한 사업가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이다.
"더불어 살자" 라는 인생철학과 사회적 기여를 중요한 사업방침으로 삼는다.
즉, 하워드 슐츠는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 종업원을 우선시하는 경영인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Starbucks` 마케팅성공의 전략 분석
  • Starbucks 성공의 전략 분석 Agenda스타벅스 소개2.마케팅 전략3. 산업 분석 – M. Poter’s 5 Forces Model4 외부 일반 환경 분석5. 내부 역량 분석- S.W.O.T 분석- Value Chain6. 기업 전략 분석7. 최근 기업 현황8. 향후 전략 분석 및 대안Starbucks의 경영방침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의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의사결정의 기준이 된다.

  • [감성마케팅 감동마케팅] 마케팅전략 - 감성, 감동마케팅 전략 및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기업 마케팅 전략 및 사례 분석시대의 흐름 감성마케팅1. 마케팅의 성공요소2. 감성마케팅이란? (1) 사전적 의미, 감성마케팅의 핵심 (2) 최근 고객의 소비성향 (3) 감성을 활용한 마케팅3. 감성마케팅 성공요소4.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FFLINE(1) 해외사례 - 스타벅스 (2) 국내사례 – 올림푸스(3) 그 밖에 오프라인 국내 사례 – 아이리버, 엑스켄버스, 바나나우유 등5.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NLINE(1)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의 흐름)(2) 성

  • 스타벅스 마케팅성공사례
  • 심리 분석적 변수 : 새로운 커피문화 소개로 인한 신비감Targeting► Take-Out 커피전문점으로 표적시장 선정► 차별적 마케팅 전략 : 기존 커피숍과의 차별화Positioning► Take-Out 커피전문점으로 표적시장 선정► 차별적 마케팅 전략 : 기존 커피숍과의 차별화결 론스타벅스의 성공요인► 스타벅스를 찾는 이유 : 편안한 분위기, 스타벅스 커피를 마신다는 자부심, 약속하기에 용이한 장소 등► 스타벅스가 가진 브랜드 파워► 스타벅스의 브랜드 파워

  • [마케팅]Starbucks 스타벅스 성공의 전략 분석
  •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 김영사체험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저/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세종서적LG 경제연구소 BUSINESS  제 388호 1999.7.21             월간 EXECUTIVE EXCELLENCE  12월호 경영의 슬기  유필화               이상훈         http://www.koreaedunet.com/coffee/coffee9.htm Center News   http://www.centernews.co.kr/event/11244.html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신세계    

  • [마케팅사례] STARBUCKS 스타벅스 마케팅성공사례
  •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장기적인 발전을 모색한다. 2.  회사소개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1982년 하이드 슐츠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하여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1984년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하여 대성공을 거둠 (스타벅스 설립의 계기)1987년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설립1992년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3년 위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 공장 설립 199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