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외식산업 현황 21세기 외식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 의식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본문내용
-
한국의 외식산업 현황
-1-
<차례>
1. 외식산업의 개념
2 .21세기 외식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 의식변화
3.외식산업의 유래
(1)외식의 정의
(2)외식산업의 정의
4.서양요리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된 경로
5.한국 외식산업의 발전과정
6.우리나라 식생활의 변천과정
-2-
외식산업의 개념
외식산업은 현대를 살아가는 인류에게 가장 필요한 삶의 조건이다.
외식산업에서는 입지력 ,상품력 ,서비스력 ,점포력 ,운영관리력 등을 성공요인으로 보고있다.
외식 사업은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음식을 다루는 사업으로서 사회적 사명감이 요구되는 직업이다.
-3-
음식의 맛은 기본이 되었고, 그 밖에 수만은 요소들이 그 업체의 성공을 좌우한다.
외국취향의 레스토랑, 외국 분위기의 식당, 포장해주는 식당 등 이색적인 식당들이 있다.
소비자의 식생활 패턴은 편의 지향, 맛지향, 건강지향이 중심축을 이룬다. 또한 환경지향, 가치지향, 개인화지향, 노스탤지어 지향 상품이 부수적인 역할을 하는 방향으로 바뀌어 가고있다.
21세기 외식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의식변화
-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