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외식산업 현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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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외식산업 현황
<차례>
1. 외신산업의 개념
2 .21세기 외식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 의식변화
3.외식산업의 유래
(1)외식의 정의
(2)외식산업의 정의
4.서양요리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된 경로
5.한국 외식산업의 역사
6.우리나라 식생활의 변천과정
외식산업의 개념
외식산업은 현대를 살아가는 인류에게 가장 필요한 삶의 조건이다.
외식산업에서는 입지력 ,상품력 ,서비스력 ,점포력 ,운영관리력 등을 성공요인으로 보고있다.
외식 사업은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음식을 다루는 사업으로서 외식사업 경영은 이익창출의 측면과 함께 사회적 사명감이 요구되는 직업이다.
문화공간의 창조자로서 다방면의 지식과 정보, 감성과 국제감각, 패션성, 인간성 등을 더욱 필요로 하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음식의 맛은 기본이 되었고, 그 밖에 수만은 요소들이 그 업체의 성공을 좌우한다.
업체들의 여러 트렌드 외국취향의 요리를 파는 레스토랑, 외국 분위기의 식당, 여러가지 음식이 있는 푸드코트, 24시간 운영하는 레스토랑, 포장해주는 식당, 서서먹는 이색식당 등이 있다. 또는, 전시장 같은 카페, 식물원 같은 녹색카페, 이색 전원카페 등 여러 테마의 카페들이 있다
소비자의 식생활 패턴은 편의 지향, 맛지향, 건강지향이 중심축을 이룬다. 하지만 환경지향, 가치지향, 개인화지향, 노스탤지어 지향 상품이 부수적인 역할을 하는 방향으로 바뀌어 가고있다.
21세기 외식시장 트렌드와 소비 의식변화
외식산업의 유래
(1)외식의 정의
외식은 인간의 식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인류의 존재와 함께 시작된 식생활은 생존을 위한 수단이고,질과 가치를 높이고 삶을 윤택하고 풍요롭게 하고 있다.
외식이란, 우리나라 어느 국어사전에 의하면 ‘ 자기집이 아닌 밖에서 식사하는 것’ 으 로 정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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