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외식산업 현황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의 외식산업 현황
<차례>
1. 외신산업의 개념
2 .21세기 외식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 의식변화
3.외식산업의 유래
(1)외식의 정의
(2)외식산업의 정의
4.서양요리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된 경로
5.한국 외식산업의 역사
6.우리나라 식생활의 변천과정
외식산업의 개념
외식산업은 현대를 살아가는 인류에게 가장 필요한 삶의 조건이다.
외식산업에서는 입지력 ,상품력 ,서비스력 ,점포력 ,운영관리력 등을 성공요인으로 보고있다.
외식 사업은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음식을 다루는 사업으로서 외식사업 경영은 이익창출의 측면과 함께 사회적 사명감이 요구되는 직업이다.
문화공간의 창조자로서 다방면의 지식과 정보, 감성과 국제감각, 패션성, 인간성 등을 더욱 필요로 하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음식의 맛은 기본이 되었고, 그 밖에 수만은 요소들이 그 업체의 성공을 좌우한다.
업체들의 여러 트렌드 외국취향의 요리를 파는 레스토랑, 외국 분위기의 식당, 여러가지 음식이 있는 푸드코트, 24시간 운영하는 레스토랑, 포장해주는 식당, 서서먹는 이색식당 등이 있다. 또는, 전시장 같은 카페, 식물원 같은 녹색카페, 이색 전원카페 등 여러 테마의 카페들이 있다
소비자의 식생활 패턴은 편의 지향, 맛지향, 건강지향이 중심축을 이룬다. 하지만 환경지향, 가치지향, 개인화지향, 노스탤지어 지향 상품이 부수적인 역할을 하는 방향으로 바뀌어 가고있다.
21세기 외식시장 트렌드와 소비 의식변화
외식산업의 유래
(1)외식의 정의
외식은 인간의 식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인류의 존재와 함께 시작된 식생활은 생존을 위한 수단이고,질과 가치를 높이고 삶을 윤택하고 풍요롭게 하고 있다.
외식이란, 우리나라 어느 국어사전에 의하면 ‘ 자기집이 아닌 밖에서 식사하는 것’ 으 로 정의하고 있다.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외식산업에도 영향을 큰 영향을 끼쳤다. 우리나라 외식산업시장이 90년대 성장기를 걸쳐 21세기에 선진국형 구조를 갖추 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이 같은 상황이 주는 의미는 매우 큰 것 같 다. 그래서 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현황, 그리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엄청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 외식산업은 현대인들 사이에 크 게 자리 잡고 있다. 한국의 외식산업이 이렇게 번창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 까? 첫째,

  • [경영] 외식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 외식도 생계의 수단이 아닌, 사업의 일종으로 개념이 바뀌고 있는 추세다. 음식점에 들어오는 손님을 기다렸다가 일상적인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들어올 가능성이 있는 손님을 유도하고 메뉴는 너무 다양하지 않은 특화된 음식을 제공하는 등 보다 능률적인 사업적 전략이 요구되어진다.1. 외식산업이란?‘외식’이란 가정 밖에서 행하는 식사의 총칭으로써 일반적으로 외식산업(Food Service Industry)은 가정 이외의 장소에서 요리나 음료수

  • [학사][외식경영]한국 외식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산업1) 외식의 개념과 외식산업 - 32) 외식산업의 발전 배경 4① 경제적 요인② 사회적 요인③ 문화적 요인④ 인구통계학적 요인⑤ 기술적 요인⑥ 고객의 변화3) 외식산업의 특징 8① 입지 사업② 인재 사업③ 메뉴얼 사업④ 프랜차이즈 사업Ⅱ본론1. 한국의 외식산업1) 한국 외식산업의 역사 92) 우리나라 식생활의 변천과정 122. 한국 외식산업의 현황1

  • [문화경제학] 한국의 외식산업(한국,중국,미국,일본 외식산업의 비교)
  • 외식산업한국-중국-미국-일본 외식산업의 비교2009-2 문화경제학한국의 외식산업개요 및 특성외식산업의 환경외식산업의 현황한국 외식산업의 과제향후 전망Ⅰ. 개요 및 특성 1.1. 정의 외식산업(foodservice industry)은 음식과 관련된 산업으로, 식사와 관련된 음식, 음료, 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 [프랜차이즈]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국내 진출 현황 및 마케팅 전략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국내 진출 현황 및 마케팅 전략Ⅰ. 해외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1.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2. 일본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3. 중국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Ⅱ.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전반적 현황1.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과정2.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전반적 현황3.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업종별 현황4.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