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소구 광고 의표 현방식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인 지차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조사방법론
; 성적 소구 광고의 표현방식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 차이
: 이미지와 카피 광고를 중심으로
목차
서론
문헌연구
가설
연구방법
설문지
참고문헌
광고조사방법론
광고조사방법론
서론
정보의 홍수
소비자를 주목시키기 위해
다양한 소구
성적소구
첫째, 성은 인간에게 기본적인 중요한 성향이기 때문
둘째, 생기는 성이 가지는 즉각적인 소통의 힘이라 (Goffman, 1979)
강력한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역할(송지영, 1997)
선정성 광고에서 여성모델을 성적 존재로 규정하여 성의 고정관념을 그대로 전하는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
BUT,
광고조사방법론
서론
비전통적인 여성상이 증가하고 있고 남성상은 비전통적인 남성상이 늘어나고 있음(정기현, 2007).
성적 광고에서 시각적 요소와 언어적 요소에 대한 자극 요인에 대한 연구는 많이 선행 되었지만, 이러한 시각적 요소나 언어적 요소는 여성의 성적 고정관념으로 이용.
변화되는 젠더상
본 연구의 목적은 성적 고정관념, 성 역할의 탈 전통화의 추세를 반영하여 전통적 여성성의 관념을 통해 광고의 긍정적/부정적 효과를 새롭게 떠오르는 남성성과 여성성의 탈 전통화를 통해 브랜드 인지에 대한 영향을 시각적 요소와 언어적 요소를 중점으로 연구
광고조사방법론
문헌연구
; 성적 광고의 효과
에로티시즘은 소비자의 욕구 중 기본적 욕구
에로티시즘 광고는 욕구를 해소
ex>)1970년대 말 캘빈클라인 진은 당시 15세였던 브룩 쉴즈모델로 등장시켜서 나와 캘빈 사이에 뭐가 있는지 아세요? 아무것도 없어요.라는 카피를 회자시키며 에로티시즘 광고의 새로운 장을 펼침.
광고의 진행 후 40만장의 창바지 제품을 판매 하였다.
Reichert와 Ramirez(2000)의 연구
그 무엇이 그들로 하여금 섹시하다고 느끼게 하는 가에 관한 질문에,
매력적인 남녀 모델의 모습, 언어적이거나 비언어적으로 성적인 의미를 함축하는 행동,음악, 카메라 앵글, 조명등의 연출에 의한 상황, 남녀 모델의 친밀한 모습, 관음적인 기분을 느끼게 하는 성적인 환상 등을 자극하는 것이라고 기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와 광고] 광고 소구 기법(요약)
  • 소구(Comparison)- 정의 및 특징 : 경쟁 브랜드와 비교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우위에 있다는 점을 명백히 서술한다.- 소구 효과 : 구체적인 비교는 상품간의 차이를 쉽게 이해하도록 해주며 어떤 속성이 중요한지를 소비자에게 명확하게 전달한다. 즉, 소비자는 경쟁 상품과 서비스간의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5실증소구(Recommendation)- 정의 및 특징 : 구전의 효과를 광고에 옮기려는 시도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추천인이나

  • [소비자 행태론] 광고 소구 유형 별 성별에 따른 광고에 대한 호감도 차이
  • 광고 소구 유형 별 성별에 따른 광고에 대한 호감도 차이목차연구 배경 및 목적연구 관련 개념광고 소구란?소구 유형 별 정의연구 방법연구 과정설문지 소개연구 결과설문 결과소구 별 결과 해석연구의 결론 및 한계참고 자료연구배경 및 목적현대 소비자는 상품이 가진 상징과 이미지를 소비상품의 이미지는 상품의 스토리텔링과 광고에서 형성배우면 배울 수록 광고 속 기호학적 의미와 전략적 광고 기법 등에 대해 호기심을 가짐특히,

  • 성적소구광고 레포트
  • 성적소구광고차 례성적소구 광고의 정의 (박종현)성적소구 광고의 목적 (박종현)성적소구 광고의 유형 (주선아)성 지향적 (Sex-orientation) 성적소구기능적(Function) 성적소구환상적(Fantastic) 성적소구상징적(Symbolic) 성적도구부적절한(Inappropriate) 성적소구성적소구 광고의 효과 (김세희)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다환기자아개념육체적 매력브랜드 회상률의 감소성적소구 광고 효과 비교 (조용범)표현기법에 따른 성적광고 효과 비교남녀에 따른 성

  • [국제광고론] 미국 광고
  • 광고핸드로션 브랜드 On The Job Hand lotion 광고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츄파츕스 캔디 광고세제브랜드 TIDE 광고아동학대 예방단체의 광고 (juvenile protective association)미국 옥외광고미국 옥외광고 시장 현황●옥외 광고 (outdoor advertising)의 변혁-주요 매체의 쇠퇴와 옥외광고의 지속적인 성장-전통적 옥외광고의 쇠퇴 및 디지털 옥외광고의 성장 원인 ①디지털 영상 장비 저렴화 및 보편화②다양한 장소, 시간에 따른 광고설정이 가능 이점③소비자 행

  • 광고에서의 메시지소구와 광고전략
  • 광고에서의 메시지 소구와 광고 전략Contents소구의 정의와 소구 스타일에 따른 분류공포소구광고 정의와 사례유머소구광고 정의와 사레성적소구광고 정의와 사례비교소구광고 정의와 사례어떤 제품이 어떤 광고에 어울릴까?결론참고자료소구란???소구란?행동을 일으키게 하려고 행하는 작용소구스타일에 따른 분류소비자에게 광고를 제시함에 있어서 메시지 전달 효과를 높이기 위한 내용 구성 및 설계의 유형에 따라 분류-사실제시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