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소구 광고 의표 현방식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인 지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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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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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조사방법론
; 성적 소구 광고의 표현방식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 차이
: 이미지와 카피 광고를 중심으로
목차
서론
문헌연구
가설
연구방법
설문지
참고문헌
광고조사방법론
광고조사방법론
서론
정보의 홍수
소비자를 주목시키기 위해
다양한 소구
성적소구
첫째, 성은 인간에게 기본적인 중요한 성향이기 때문
둘째, 생기는 성이 가지는 즉각적인 소통의 힘이라 (Goffman, 1979)
강력한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역할(송지영, 1997)
선정성 광고에서 여성모델을 성적 존재로 규정하여 성의 고정관념을 그대로 전하는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
BUT,
광고조사방법론
서론
비전통적인 여성상이 증가하고 있고 남성상은 비전통적인 남성상이 늘어나고 있음(정기현, 2007).
성적 광고에서 시각적 요소와 언어적 요소에 대한 자극 요인에 대한 연구는 많이 선행 되었지만, 이러한 시각적 요소나 언어적 요소는 여성의 성적 고정관념으로 이용.
변화되는 젠더상
본 연구의 목적은 성적 고정관념, 성 역할의 탈 전통화의 추세를 반영하여 전통적 여성성의 관념을 통해 광고의 긍정적/부정적 효과를 새롭게 떠오르는 남성성과 여성성의 탈 전통화를 통해 브랜드 인지에 대한 영향을 시각적 요소와 언어적 요소를 중점으로 연구
광고조사방법론
문헌연구
; 성적 광고의 효과
에로티시즘은 소비자의 욕구 중 기본적 욕구
에로티시즘 광고는 욕구를 해소
ex>)1970년대 말 캘빈클라인 진은 당시 15세였던 브룩 쉴즈모델로 등장시켜서 나와 캘빈 사이에 뭐가 있는지 아세요? 아무것도 없어요.라는 카피를 회자시키며 에로티시즘 광고의 새로운 장을 펼침.
광고의 진행 후 40만장의 창바지 제품을 판매 하였다.
Reichert와 Ramirez(2000)의 연구
그 무엇이 그들로 하여금 섹시하다고 느끼게 하는 가에 관한 질문에,
매력적인 남녀 모델의 모습, 언어적이거나 비언어적으로 성적인 의미를 함축하는 행동,음악, 카메라 앵글, 조명등의 연출에 의한 상황, 남녀 모델의 친밀한 모습, 관음적인 기분을 느끼게 하는 성적인 환상 등을 자극하는 것이라고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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