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섹스어필 광고의 남녀 심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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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논제와 연구문제
2. 연구방법론

Ⅱ. 본론
1. 섹스어필 광고의 정의
2. 섹스어필 광고의 원인 및 경향
3. 인쇄광고에서 성적 소구의 유형과 참여자 성별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4. 설문조사를 통한 섹스어필 광고에 대한 남녀 심리차
5. 프로이트 심리학과 향수 광고사례
6. 자아방어기제 모델 광고에 관한 사례
7. 광고모델과 소비자심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논제와 연구문제
우리가 대중매체의 물결 속에서 살고 있고, 그런 사회를 생활하면서 흔히 접하게 되는 것이 광고이다. 이것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접하든 아니면 무의식적으로 접하는 간에 우리의 생활과 더불어 존재하고 있다. 광고는 비인적 정보전달 매체를 통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이다.(LEO Burnett) 또한 광고는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커뮤니케이션수단이자, 정보 사회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설득' 즉 이해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이러한 효과적인 설득을 위해서 여러 가지 심리학적 기법이 사용이 되었다. 이것이 바로 심리학 +(플러스) 마케팅 =(즉) 광고 심리학인 것이다. 이 광고 심리학 중에서도 우리는 보다 세부적인, 즉 섹스어필 한 광고가 인간의 심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광고에 따른 남녀간의 심리차는 어떠한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2. 연구방법론
섹스어필한 광고에 따른 심리를 알아보기 위해 우리는 섹스어필 광고의 정의와 사회내 존재하고있는 광고경향에 대해 간단히 언급할 것이며, 섹스 어필 광고에 따른 일반적인 심리작용을 인지적, 태도적, 윤리적인 측면에서 접근해보
참고문헌
· 2001년 여름 Journal of Korean Advertising
Research Vol.7, No.1(2001), 광고문화론집 제 7권 1호(통권 10호)
· 신광고심리 : 1993, 주식회사 앨지애드 발행, 타나카 히로시, 마루오카 요시토
· 광고심리 : 1991, 동국출판사 발행, 오오이시 준이찌
· 광고 심리학 : 1999, 도서출판 조형사 발행, 이재수
· 설득의 광고학 : 1993, 나남신서, 김정탁
· 성표현 광고와 규제 : 1990, 나남신서, 코트니
· 소비자 심리학 : 1999, 학지사, 남승규
· 광고심리의 분석 : 1990, 미진사, 하코자키소이치
· 광고심리학 : 1989, 이창우, 성지사
· 성표현의 광고와 규제 : 1990, 나남신서, 허신중
· 성심리학 : 1990, 성지사, 윤가현
· 인간과 성심리 : 1998, 학지사, 노명래
· 여성심리학 : 1998, 교육과학사, 홍순정외 12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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