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광고메세지 표현방식유형 광고사례-광고메세지 소구점을 통한 소비자 성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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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소구’란?
2) ‘소구법’이란?

2. 본론
1) 이성적 표현방식
2) 감성적 표현방식
- 유모
- 공포
3) 소비자들의 도덕심에 호소하는 방법

3. 결론
본문내용
소구점[appeal point, 訴求點] 매스컴용어
광고 캠페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특질 중
소비자에게 가장 전달하고 싶은 특징.

소구법의 종류
- 실증소구, 연성소구, 경성소구, 향수소구,
사실적소구, 유머소구, 공포소구, 성적소구,
비교소구

전자제품 살 땐, 하이마트로 가요, 김치냉장고편


카테고리 킬러! 하이마트
“김치냉장고는 여기저기 가지 말고 하이마트 가서 사야죠, 여러 회사 제품 한곳에 모여 있어 비교하며 고를 수있죠”

소비자의 소비패턴에 따른 판매 전략
시기별 적합한 광고 → 광고 효과의 극대화 추구
공포 – 세스코

바퀴벌레가 장난감 사이에서 기어 다니는 모습
약을 뿌리면 내성만 더 키우게 된다는 것
검은 빛깔의 큼지막한 바퀴벌레가 알을 낳는 장면
▷ 바퀴벌레의 징그러움을 더욱 강조

세스코 고객들은 해충고민이 없다는 것을 어필
▷“청결”로 브랜드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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