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의 설계와 실행 설문지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마케팅 조사의 설계와 실행
1.1 설문지 구성과 문항배열
1.2 개별문항의 작성
1.3 설문지 작성시 발생되는 오류
1.4 소비자 구매과정에서 반응 측정
설문지 작성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
1.1
설문지 구성과 문항배열
설문지 구성요소
=> 표지, 응답자 선별질문, 본 질문, 배경질문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
응답자선별질문 예) 18-49세 서울거주 캔 커피 소비자 사용실태 조사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
문항배열의 원칙
쉬운 질문은 앞쪽에, 어렵고 민감한 질문은 뒤로
: 면접자와 응답자 간 친밀감(rapport) 형성 중요
중요한 질문은 먼저
예) 컨셉/제품테스트 => 구매의향 질문 : 전반부 배치
질문들은 주제별로 묶어서
주제별로 블록(block) 구성, 집중력저하 방지
일반적(general) 질문은 구체적(specific) 질문보다 앞에
특정 토픽에 집중 한 후 자세한 응답 받기 위함, 예) 선호 -> 지각
질문이 논리적으로 연결되도록 순서를 정함
순서편향 (order bias) 없도록
예) 상표명, 회사이름 => 응답자 바뀔때 rotate 시킴
면접원 지침은 분명하게 ! 재량권 최소화 !
면접원에 의한 오류 발생 최소화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
조사내용과 조사상황 마다 다름.
길이가 길면 응답자 부담, 응답자 오류 발생 가능성 높음
전화조사의 경우 대면조사 보다 설문지 짧아야 함
몰에서 가로채기(mall intercept)도 가정방문 조사 설문지보다 짧아야 함
사전조사 (pre-test) : 설문지 초안 수정, 보완
적은 수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설문에 응답하게 함 (소요시간 측정)
질문이 잘 이해가 되는지, 논리적으로 배열이 잘 되어 있는지.
=> 사전조사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종합하여 설문지 수정
설문지 길이 / 사전조사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