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및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브랜드자산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및 관리
*
2. 브랜드 자산의 개념
3. 브랜드 자산의 이점
4. 브랜드 자산의 평가
1. 브랜드의 개념
목 차
노르웨이어 ‘Brandr’에서 유래,‘태우다’라는 의미
1. 브랜드의 개념 _ 브랜드란 무엇인가?
미국 마케팅 협회의 정의
브랜드란 판매자 개인이나 단체가 재화와 서비스를 구별하고
경쟁자의 재화와 서비스로부터 차별화시킬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름, 어구, 표시, 심벌이나 디자인 혹은 이들의 조합이다.
유 래
고객 만족을 통해 기존 고객의 지속적 반복구매를 확보
강력한 이미지의 파워 브랜드 개발, 높은 브랜드 충성도 구축
초우량 기업과 브랜드
David Aaker - 브랜드가 가지는 네임, 심벌 그리고 그 브랜드 자체가 가지는
자산과 부채를 모두 의미
Kevin L. Keller - 소비자 관점에서 접근
→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지식구조
2. 브랜드 자산의 개념 _ 브랜드 자산이란 무엇인가?
브랜드(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에 대해 소비자 또는 소비자 군의 인식에
차별화된 의미와 이미지를 만들고 심어주는 행위
ex)기업 및 제품이름, 젊음, 독립, 믿음, 품질, 열망, 신분
브랜드 관리
브랜드 자산
독점적 브랜드 자산
(특허, 등록상표, 유통관계 등)
지각된 품질에
따른 브랜드 연상
지각된 품질
브랜드 네임
인지도
브랜드 자산의
기초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의 이름 및 상징과 관련하여 형성된 자산과 부채의 총합
브랜드를 부착한 것이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기업과 고객에게 제품의 가치를 증가시키는 경우
브랜드지식이 기업의 브랜드마케팅활동에 대한 고객반응에 미치는 차별적 효과
경쟁사와 차별화된 브랜드지식을 창출하는 것이 브랜드구축의 관건
기업관점
고객관점
2. 브랜드 자산의 개념 _ 브랜드 자산이란 무엇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