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정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기업관리][기업][기업브랜드관리][기업정보관리]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기업생산관리 분석
- [학사]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인터넷뱅킹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정의, 특성)
- 목차
-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정의, 특성)
목차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
Ⅰ.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Ⅱ. 인터넷 브랜드의 정의 및 특성
1. 인터넷 브랜드의 정의
1) 비즈니스적 관점
2) 유통경로적 관점
3) 커뮤니케이션적 관점
2. 인터넷 브랜드의 특성
1) 인터넷 브랜드는 무형적인 요소가 더욱 중요하다.
2) 인터넷 브랜드는 경험과 상호작용으로 만들어진다.
3) 인터넷 브랜드는 해결책을 의미한다.
3. 인터넷 브랜드의 유형
4. 인터넷 브랜드의 계층구조
- 본문내용
-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
I.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최근 10여 년간 마케팅에서 브랜드 자산 구축의 중요성이 많이 논의되고 있다. 이러한 논의에서 각 제품의 성공원동력과 실패의 원인은 모두 브랜드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강력한 브랜드는 4P로 집약되는 다른 마케팅 도구보다도 훨씬 더 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높은 브랜드 자산을 가진 기업의 경쟁적 우위는 성공적인 확장을 위한 기회, 경쟁자의 촉진적인 압박에 대한 저항 그리고 경쟁적인 진입 장벽의 형성 등을 제공하며, 상품의 고가화, 판촉의존도의 저하, 브랜드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되기도 한다.
Keller는 브랜드 자산을 연구하는 이유를 (1) 대차대조표상의 자산가치적 관점에서 회계기록, 기업 인수합병을 위해 정확하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자 하는 목잘 (2) 마케팅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적 목적 등의 두 가지 관점에서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볼 때 마케터는 브랜드 자산의 변화가 어떻게 판매와 같은 전통적인 산출 측정법에 영향을 미치는가 뿐만 아니라 한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폭넓은 관점으로 브랜드 자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영향요인을 인식해야 한다.
브랜드 자산에 대한 연구필요성은 인터넷 비즈니스 영역에서 더욱더 절실하다고 볼 수 있다. 인터넷에서는 국경이 없기에 인터넷에 접속만 할 수 있다면 웹사이트가 어디에 존재하든 사람들은 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명성을 지닌 웹사이트의 브랜드는 더욱 더 국경의 제한이 있을 수 없다.
모든 정보가 몇 번의 클릭으로 습득 가능한 상황은 인터넷에서 일단 강력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난 후에 전 세계인에게 노출되고 이에 대한 이미지를 지니게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