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정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정의, 특성)
목차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정의, 특성)




목차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

Ⅰ.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Ⅱ. 인터넷 브랜드의 정의 및 특성

1. 인터넷 브랜드의 정의
1) 비즈니스적 관점
2) 유통경로적 관점
3) 커뮤니케이션적 관점
2. 인터넷 브랜드의 특성
1) 인터넷 브랜드는 무형적인 요소가 더욱 중요하다.
2) 인터넷 브랜드는 경험과 상호작용으로 만들어진다.
3) 인터넷 브랜드는 해결책을 의미한다.
3. 인터넷 브랜드의 유형
4. 인터넷 브랜드의 계층구조
본문내용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

I.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최근 10여 년간 마케팅에서 브랜드 자산 구축의 중요성이 많이 논의되고 있다. 이러한 논의에서 각 제품의 성공원동력과 실패의 원인은 모두 브랜드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강력한 브랜드는 4P로 집약되는 다른 마케팅 도구보다도 훨씬 더 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높은 브랜드 자산을 가진 기업의 경쟁적 우위는 성공적인 확장을 위한 기회, 경쟁자의 촉진적인 압박에 대한 저항 그리고 경쟁적인 진입 장벽의 형성 등을 제공하며, 상품의 고가화, 판촉의존도의 저하, 브랜드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되기도 한다.
Keller는 브랜드 자산을 연구하는 이유를 (1) 대차대조표상의 자산가치적 관점에서 회계기록, 기업 인수합병을 위해 정확하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자 하는 목잘 (2) 마케팅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적 목적 등의 두 가지 관점에서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볼 때 마케터는 브랜드 자산의 변화가 어떻게 판매와 같은 전통적인 산출 측정법에 영향을 미치는가 뿐만 아니라 한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폭넓은 관점으로 브랜드 자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영향요인을 인식해야 한다.
브랜드 자산에 대한 연구필요성은 인터넷 비즈니스 영역에서 더욱더 절실하다고 볼 수 있다. 인터넷에서는 국경이 없기에 인터넷에 접속만 할 수 있다면 웹사이트가 어디에 존재하든 사람들은 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명성을 지닌 웹사이트의 브랜드는 더욱 더 국경의 제한이 있을 수 없다.
모든 정보가 몇 번의 클릭으로 습득 가능한 상황은 인터넷에서 일단 강력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난 후에 전 세계인에게 노출되고 이에 대한 이미지를 지니게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IMC & 효과위계모형
  • 및 마치며현대인들은 물질이 아닌 가상성의 이미지를 소비한다- 프랑스 사회학자 쟝 보드리아르(Jean Baudrillard)오늘날의 소비자들은 단순히 재화로 표현되는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 자체를 구입하려는 것이 아니라, 그 각각이 지니고 있는 이미지로써 그 물건을 소유함으로써 그 재화를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감성을 지닌 물질을 소비하려고 하는 경향을 보인다. 따라서 단순한 상품의 나열, 혹은 정보제공 등의 획일화된 마케

  • [의상디자인] [의상디자인]국내 웨딩시장 현황 및 09년 웨딩트렌드 전망(A+리포트)
  • 정의하면 과거의 ‘보여주기’에서 벗어나 ‘자기만족’에 중점을 두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디자인 면에서는 꾸준히 심플한 스타일이 인기로 다이아몬드 자체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고 화이트 골드로 깔끔한 라인을 살린다. 이런 디자인은 평소에도 착용하기 무난하고 오래 간직해도 세련됨을 잃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 각자의 개성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을 고르는 경향이 강해져 플라워 모티브, 멜리 다이아몬드, 드롭 스타일 등 장식적이고 화려

  •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안철수 연구소 HRM SYSTEM
  • 및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안철수 사장은 첫 전사 교육 때 ‘임직원의 프로화’를 통한 고른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매년 전사원 교육을 2회 이상 실시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바 있다. 이러한 안철수연구소의 헌신형 인적자원관리적 교육 때문에 IT업계 특성상 개인적일 수 있는 직원들이 기업과 항상 같이하고 함께 갈 수 있는 것이다.안철수 연구소는 장기적 관점에서 구성원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서 구성원의 잠재적 또는 가시화된 역량 수준에

  • [브랜드전략]오프라인기업의 웹사이트 운영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및 문제 제기-1제 2절 연구 목적-4제 3절 연구 범위 및 방법5제 2 장 인터넷에 대한 이론적 배경7제 1절 인터넷의 역사 및 사용현황-7인터넷의 개념 및 역사7인터넷 사용현황9제 2절 인터넷의 커뮤니케이션 역할10제 3 장 브랜드 자산에 대한 이론적 배경12제 1절 브랜드의 정의와 본질-12브랜드 정의-

  • [사회학]인터넷 컨텐츠(contents) 분석을 통해본 정보사회의 전망
  • 인터넷의 개념과 특징 202. 인터넷의 발전과정과 상업화 243. 인터넷 컨텐츠의 개념정의와 유형 294. 인터넷 비즈니스 321) 수입창출형 342) 브랜드 구축형 383) 비용절감형 39Ⅳ. 인터넷 컨텐츠에 대한 사례연구 391. 야후 422. 다음 453. 옥션 474. 한게임 495. 아이씨네 516. 국회도서관 537. 정보공동체포럼 558. 진보네트워크 579. 예잔티 6010. 적수네 동네 6211. 요약 및 결과분석 64Ⅴ. 사례연구를 통해본 상업적 컨텐츠와 비상업적 컨텐츠의 특성 661. 컨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