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유연제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옷감의 종류에 따라 정전기를 발생시키는 옷이 있다. 정전기는 주로 습도와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 습도가 낮을수록 정전기 발생이 더 많아진다. 반대로 습도가 높아지면 정전기 발생은 낮아진다. 즉, 건조하면 정전기가더 많이 발생하는 것이다. 그 이유는 물이 전하를 띠는 입자들을 빠르게 중성 상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여름보다 습도가 낮은 겨울철에 정전기 발생을 자주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그 때문이다. 우리가 입고 있는 옷은 대개 화학섬유로 만든 옷이다. 때문에 마찰로 인한 정전기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섬유 린스라고 불리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한다. 섬유유연제의 역할은 음이온을 띠고 있는 섬유에 양이온 계면활성제를 흡착시켜 정기적으로 중화시키는 원리이다. 우리가 주목할 것은 섬유유연제도 분명한 세제라는 사실이다. 섬유유연제는 세탁보조제로써 세탁 후 마지막으로 헹굴 때 첨가하며 옷감을 부드럽게 하고 정전기를 방지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최근의 섬유유연제는 제품의 특징에 피부보호라는 문구까지 첨가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섬유유연제가 얼마나 유용한 상품인가를 의심하지 않는다. 또한 섬유유연제는 그 은은한 향기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우리에게 전해준다.
시장 분석
시장 개요
-1978년.빨래비누로 머리를 감던 그때 그 시절.양동이에 뭔가 가득 담아든 일단의 사람들이 서울 시내 슈퍼마켓을 드나들기 시작했다. 정체 모를 이들은 오가는 주부들에게 "빨래할때 넣어보시라"며 질척이는 액체를 퍼서 나눠줬다. 비누도 아닌것이,하이타이도 아닌것이 빨래끝에 넣으면 옷감이 보들보들해지는 신기한 "물비누"였다. 그것이 바로 "피죤".우리나라에서 섬유유연제를 처음 만들어낸 피죤은 1t트럭 1천2백대분에 해당하는 샘플을 뿌려가며 시장을 개척해냈다. "맨땅에 헤딩"격으로 섬유유연제 시장을 일군 피죤은 제품 출시후 10년 넘게 시장의 90% 가까이를 차지했다. 옥시크린,유한락스와 함께 피죤은 단일브랜드로 시장을 독점한 생활용품 업계의 "3대아성"으로 꼽혔다. 하지만 90년대 들어 시장상황이 달라졌다. LG생활건강(93년.샤프란),옥시(94년.쉐리)등 후발 업체들이 시장에 잇따라 뛰어들었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라이벌 제품들은 대단위 물량공세를 펼치며 피죤이 독점해온 시장을 파고들었다. 상당수 소비자들에게는 "섬유유연제=피죤"이라는 인식이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다. 후발 업체들은 이에 "향기"를 승부수로 삼고 있다.
"피죤"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신세대 주부들의 까다로운 취향을 파고들기 위한 전략."향기캡슐 샤프란""유럽풍 향기 쉐리"라는 슬로건은 이러한 마케팅 컨셉을 요약해서 보여준다. 향수나 화장품 회사들에 못잖게 "소비자들에게 먹힐만한 향기"에 대한 연구에도 열심이다. 몇년전까지만 해도 두가지 정도에 불과했던 제품 향기가 최근에는 업체별로 5~6가지까지 늘어났다. 옥시 "쉐리"는 "파리의 장미향""실론의 그린티향""한라의 야생란향"같은 로맨틱한 이름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향기"로 도전해오는 경쟁사들에 다양한 향기로 맞불을 놓는 한편 피부보호 효과를 가미한 제품을 내놓으며 "수성"에 힘을 쓰고 있다. 현재 섬유유연제 시장규모는 1천4백억원대.최근 3년동안 성장률이 두자리수를 달렸지만 올해는 불경기의 영향으로 한자리수 성장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당분간 고성장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에는 이견이 없다.
(조사기관:한국경제신문)
제품별 분석
-26년간 선두 자리 고수한 섬유유연제의 대명사 피죤
강점:-.시장 선도 제품이며 출시후 26년동안 시장 점유율 1위를 놓지 않았다. 소비자의 충성도 높으며 브랜드파워도 막강.
-.40대 이상 주부들의 전폭적인 지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 독후감
  •  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 – 로베르트 뮐러-그뤼노브  본문저는 후각이 굉장히 발달?한 사람입니다. 그만큼 냄새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제 방에는 항상 향이 나는 캔들이 구비되어 있고 다양한 종류의 향수와 섬유 유연제를 그 날의 기분과 컨디션에 따라 사용합니다. 좋은 향을 맡으면 자연스럽게 기분이 좋아지고 또한 한 연구에서는 향기가 이성에게 호감을 사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습니다. 기분이 우울할 때

  • [매스컴] TV속의 고정관념
  • 섬유유연제, 식품첨가물, 가전제품, 유아용품 등의 광고. 제품을 사용하면 집안일에 도움이 된다거나, 또한 자신의 경험담을 얘기하는 장면을 보여줌. 빨래나 요리, 육아와 같은 집안일은 여성이 하는 것임을 은연중에 드러냄. 화면에 나오는 소품은 아기자기한 것들로 배치하여 더욱 부각.9②남성성의 부각스포츠음료나 자동차 관련용품 등 활동성이 부각되는 제품.남성은 자유를 누릴 수 있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한다는 것을 보여줌.10

  • 피죤 광고분석 레포트
  • 광고학개론 팀 과제 보고서기존 광고 비판 및 개선 광고 제작-목차-시장상황분석 요약정리국내 섬유유연제 시장피죤의 경쟁사 분석피죤의 SWOT 분석피죤의 타겟섬유유연제 시장 분석섬유유연제의 정의섬유유연제의 제품분류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섬유유연제 시장의 트랜드섬유유연제 시장의 주요 이슈피죤의 경쟁사 분석주요경쟁사 및 선정근거샤프란쉐리다우니자사 분석 피죤피죤의 역사와 현재피죤의 SWOT 분석피죤의 주력상품광

  • 생활용품 유통구조 분석 섬유유연제 시장을 중심으로
  •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음.③ 편의점출처 : 지식경제부 ‘유통산업 구조개선을 통한 물가안정방안 연구’ (2011. 07.)II-1-(2). 국내 유통업태에 따른 구조II. 생활용품 유통구조2. 미국 유통구조3. 일본 유통구조1. 국내 유통구조④ 재래시장공장에서 만들어진 제품들이 도매시장으로 제공.각 지의 전통시장 상인들이 물건을 직접 구매하거나 중간 도매상에 의해 전통시장으로 운반.소비자에게 20% 정도의 마진을 붙여서 판매.공장과 직접 유

  • [유럽연합(EU)] 유럽연합(EU)의 기구와 무역 및 한국의 대응
  • 역할을 하고 있다.2. 대응방안EU의 무역 규제에 대한 대응은 정부와 기업의 공동 노력이 매우 절실하며 특히 자동차, 가전, 전자제품의 부품중 상당수가 중소기업으로부터 공급되므로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현지에 재활용 수거 생산기지를 모색토록 지원해야 한다. 동시에 EU 수출의 중요성과 성장성을 고려할 때 서유럽에 근접한 지역인 동유럽에 유럽 물류기지를 공동으로 조성하는 방안이 적극 검토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자동차사의 경우 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