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lion 신제품 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 CJ라이온 세탁세제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및 이로인한 기대효과및 향후전망분석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CJ lion 신제품 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 ] CJ라이온 세탁세제 시장점유율 상승위한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및 이로인한 기대효과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보고서 작성배경

Ⅱ. 본론
1. 신제품개발 아이디어 도출
2. 신제품 아이디어
3. 제품 컨셉개발
4. 세탁세제 시장분석
5.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6. CJ lion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7. CJ 라이온 STP 전략제안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8. CJ 라이온 마케팅믹스 4P전략제안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Ⅲ. 결론
1. 신제품으로 이한 기대효과 및 향후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신제품은 중앙에 캡슐형태의 섬유유연제가 있고 그 주변을 고농축한 분말 세제가 감싸고 있는 정육면체 형태의 소형 멀티형 제품이다. 제품의 원리는 처음 세탁 단계에서 물이 닿으면, 내부의 캡슐 부분을 제외한 제품의 겉 세제 부분이 녹으며 세탁세제로의 역할로 세탁을 하게 되고, 그 이후에 행굼 단계쯤 시간에 맞춰 캡슐이 자동으로 터져 섬유유연제를 따로 넣지 않아도 되는 원리이다. 이 제품은 소비자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거기에다 천연표백성분의 강력한 세정력과,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 소개할 수 있다.
참고문헌
The Huffington Post US. 세제와 섬유유연제도 유통기한이 있다! 2014. 11. 03
http://www.huffingtonpost.kr/2014/11/03/story_n_6091830.html?ir=Korea&utm_hp_ref=korea
프라임경제, CJ라이온 비트, 세탁세제 부문 브랜드 파워 1위 '13년 연속' 2014. 04. 28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279787
한경뉴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2 KCSI 1위 기업 발표 "고객 만족 위한 기업들 노력 돋보여"
2012. 10. 1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50&aid=0000026484
경기일보, CJ라이온 비트, 강력한 세척력으로 리뉴얼된 비트액체 출시 2014. 05. 29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774467
연합뉴스, CJ라이온 세탁세제 `비트' 짝퉁제품에 `골머리' 2007. 03. 0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1568995
연합뉴스, "CJ라이온 '비트', 대용량이 평균가격 더 비싸" 2013. 05. 2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72999
대신증권. 1인 가구 증가 원인 및 경제효과, 관련 프로그램으로 살펴보는 1인가구의 진화 2014. 05. 21
http://blog.daishin.com/1444
연합뉴스. 40ㆍ50대 부부 가구 절반은 맞벌이 2011. 12. 13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1/12/13/0200000000AKR20111213083200002.HTML
조선일보. 가루에서 액체로… 세탁세제 시장, 권력 이동 중 2014. 09. 04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9/03/2014090304445.html
머니투데이. "한 알이면 빨래 끝~"…캡슐세제 뜬다 2013. 08. 16
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3081511195199821&type=1
스포츠조선. 세제, 치약은 한국..칫솔은 외국계 강세 2013. 10. 30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0300100331520023454&servicedate=20131030
중앙일보. 공장 이어 소비가 빠져나간다 2014. 10. 21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6175001&cloc=olink|article|default
13)인터파크 Cunsumer Reports 2013.12.23
http://www.interpark.com/displaycorner/ConsumerReports.do?_method=sub&contNo=2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기업분석 보고서
  • 이를 위하여 회사는 최고의 인재집단의 확보와 풍부한 자원제공 및 제반 환경을 조성화.즐겁게 일합니다.구성원들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성과와 이에 따른 보상을 통해 자기 성취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함.인재가 성장합니다.구성원들을 최고의 리더와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인력개발에 투자하고, 역량개발에 대한 적극적 보상으로 모든 구성원이 자기 개발에 노력하도록 함.CJ인재상유연함자기개

  • [마케팅] 5장 신상품 개발(사례중심)
  • 마케팅전략을 고수한다. 적은 용기(270ml)에 적은 용량으로도 뛰어난 세정력을 발휘한다고 홍보를 한다. 그 결과 시장점유율이 2~3%라는 부진한 성과에 그침. 일본의 성공이 한국도 마찬가지로 통하리라 생각한 P&G의 실수. P&G의 실수요인 1. 문화적 차이를 간과했다. 2. 신제품 출시에는 반드시 테스트과정이 있다 . P&G는 이 과정을 무시했다.3. 제품 출시후에 사후 조치가 미흡했다. (소비자 반응도등) (2) 시티폰시티폰은 구한국통신(현 KT)에서 개발

  • [마케팅] 액츠(actz) 마케팅 보고서
  • 세제 ‘액츠’를 출시하여 2006년에는 올해의 히트상품과 한경 소비자 대상의 세탁세제 부문에 액츠의 이름을 올리었지만 이것은 액츠는 단지 액체세제라는 특징만 인상이 강할 뿐 많은 소비자들이 액츠를 구매했다는 말이 아니다.‣ 현재 주력상품 피죤 무균무때 세탁세제 파라클 액츠액츠 소개1. 탄생 배경기존 가루세제 시장의 경쟁포화 상태 및 기존 가루세제 제품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대체재적인 제품 기획을 물색하던 중에 안정성, 세탁력 등

  • 액츠 마케팅사례
  • 세제시장 내에서 액츠의 점유율은 상당하다. 이 시장의 규모가 작을뿐더러 액츠의 선점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진정한 경쟁 상대는 세탁세제의 95%를 차지하는 가루세제 제품일 것이다. 애경 산업퍼펙트-“초고농축”의 시각적 이미지 강화 편리하고 깨끗하다 -애경산업은 보험계약이 퍼펙트 세제를 계약 선물로 제공하는 공동마케팅을 실시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보고 있다.-경쟁사에 비해 자금력이 열악 CJ 라이온비

  • 액체세제 액츠 마케팅사례
  • 세제시장 내에서 액츠의 점유율은 상당하다. 이 시장의 규모가 작을뿐더러 액츠의 선점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진정한 경쟁 상대는 세탁세제의 95%를 차지하는 가루세제 제품일 것이다. 애경 산업퍼펙트-“초고농축”의 시각적 이미지 강화 편리하고 깨끗하다 -애경산업은 보험계약이 퍼펙트 세제를 계약 선물로 제공하는 공동마케팅을 실시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보고 있다.-경쟁사에 비해 자금력이 열악 CJ 라이온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