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lion 신제품 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 CJ라이온 세탁세제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및 이로인한 기대효과및 향후전망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CJ lion 신제품 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 ] CJ라이온 세탁세제 시장점유율 상승위한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및 이로인한 기대효과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1. 보고서 작성배경
Ⅱ. 본론
1. 신제품개발 아이디어 도출
2. 신제품 아이디어
3. 제품 컨셉개발
4. 세탁세제 시장분석
5.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6. CJ lion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7. CJ 라이온 STP 전략제안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8. CJ 라이온 마케팅믹스 4P전략제안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Ⅲ. 결론
1. 신제품으로 이한 기대효과 및 향후전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신제품은 중앙에 캡슐형태의 섬유유연제가 있고 그 주변을 고농축한 분말 세제가 감싸고 있는 정육면체 형태의 소형 멀티형 제품이다. 제품의 원리는 처음 세탁 단계에서 물이 닿으면, 내부의 캡슐 부분을 제외한 제품의 겉 세제 부분이 녹으며 세탁세제로의 역할로 세탁을 하게 되고, 그 이후에 행굼 단계쯤 시간에 맞춰 캡슐이 자동으로 터져 섬유유연제를 따로 넣지 않아도 되는 원리이다. 이 제품은 소비자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거기에다 천연표백성분의 강력한 세정력과,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 소개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The Huffington Post US. 세제와 섬유유연제도 유통기한이 있다! 2014. 11. 03
http://www.huffingtonpost.kr/2014/11/03/story_n_6091830.html?ir=Korea&utm_hp_ref=korea
프라임경제, CJ라이온 비트, 세탁세제 부문 브랜드 파워 1위 '13년 연속' 2014. 04. 28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279787
한경뉴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2 KCSI 1위 기업 발표 "고객 만족 위한 기업들 노력 돋보여"
2012. 10. 1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50&aid=0000026484
경기일보, CJ라이온 비트, 강력한 세척력으로 리뉴얼된 비트액체 출시 2014. 05. 29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774467
연합뉴스, CJ라이온 세탁세제 `비트' 짝퉁제품에 `골머리' 2007. 03. 0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1568995
연합뉴스, "CJ라이온 '비트', 대용량이 평균가격 더 비싸" 2013. 05. 2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72999
대신증권. 1인 가구 증가 원인 및 경제효과, 관련 프로그램으로 살펴보는 1인가구의 진화 2014. 05. 21
http://blog.daishin.com/1444
연합뉴스. 40ㆍ50대 부부 가구 절반은 맞벌이 2011. 12. 13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1/12/13/0200000000AKR20111213083200002.HTML
조선일보. 가루에서 액체로… 세탁세제 시장, 권력 이동 중 2014. 09. 04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9/03/2014090304445.html
머니투데이. "한 알이면 빨래 끝~"…캡슐세제 뜬다 2013. 08. 16
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3081511195199821&type=1
스포츠조선. 세제, 치약은 한국..칫솔은 외국계 강세 2013. 10. 30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0300100331520023454&servicedate=20131030
중앙일보. 공장 이어 소비가 빠져나간다 2014. 10. 21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6175001&cloc=olink|article|default
13)인터파크 Cunsumer Reports 2013.12.23
http://www.interpark.com/displaycorner/ConsumerReports.do?_method=sub&contNo=2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