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창업계획서 외식산업 진출의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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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외식업 창업계획서
목차
외식산업 진출의 의의
외식업의 출점의 의의
입지조사의 요령
외식산업의 기본계획
기본컨셉
투자금액 누진계획 및 환수요령
개점계획 체크 리스트
영업계획
건축계획
요원·채용계획
상품계획
영업관리
판매촉진계획
기타
경영전략
프로를 위한 10훈
외식산업 진출의 의의
(1) 외식업 출점의 의의
① 사업성장
② 다점포화를 위한 노하우 축적과 응용
③ 지역사회 공헌
④ 조직 활성화
(2) 입지조사의 요령
1) 출점 지역의 성격과 현황
① 위치: 입지 분석을 통한 외식업 컨셉을 결정해야 함
② 인구: 인구 증가율, 연령별, 인구 구성, 주간 인구 비율
③ 소득, 예금지표
④ 승용차 보유율
⑤ 성장력
⑥ 인구 밀도력
⑦ 공업 및 상업 현황
⑧ 음식시장 현황
2) 로케이션
① 위치 ② 교통 ③ 환경 ④ 사업소등 ⑤ 물건
3) 상권 설정과 잠재적 매상예측
① 상권 설정과 인구 규모
② 물건의 상권 인구로부터 본 매상예측
(3) 외식산업의 기본 계획
1) 계획의 개요:
1. 물건개요: ▶ 소재지 ▶ 물건면적
2. 점포개요: ▶ 점포명 ▶ 점포면적 ▶ 좌석 수
▶ 주차장 면적 및 주차 대수
3. 계약조건 개요: ▶ 임대방식: 건축 협력금 방식 ▶ 임대료 ▶ 보증금 및 권리금 ▶ 임대료 변경 ▶ 계약 기간
(4) 기본 컨셉
1) 기본컨셉: 점포는 커뮤니케이션 의 장이며 동시에 오퍼레이션 을 실현하는 장이다 또 고객에게는 편안하고 좋은 공간이며 일하는 종업원에 있어서고 쾌적한 공간이다
2) 점포 컨셉
▶규모80평 ▶좌석 수 104석 ▶주차대수 40대 ▶점포 이미지는 미국의 일반주택의 다이닝, 나무의 감촉을 중요시한 따뜻함이 배어 있는 점포 만들기
▶ 점포 외관은 독특하게 매력 있는 점포를 만든다
3) 상품 컨셉
(4) 시간대별 차별화 전략
객단가 : 점심 5.500~6.500
저녁 10.000~13.000
평균 8.300 설정
점 명 : 보스톤 레스토랑
영업시간:AM11:00~PM11:00(연중무휴)
서비스: 고객에게 마음과 눈과 손의 배려를 해줄 수 있는 서비스 정형 +a의 서비스로 다른 점포와 차별화함
직원 계획: 점장 및 홀: 2명, 조리장 및 주방:2명, 캐셔:1명, 아르바이트:20~30명 가능한 한 아르바이트의 전력화를 기한다
개업 준비
-영업판매 계획
-직원계획 → 모집, 교윤, 훈련
-집기, 비품 리스트업과 주문계획
-상품 메뉴 계획
-개점준비작업 계획
경영체질
경영체질은 표준의 식재료35%, 인건비22%, 제경비11%로 설정함 또한 좋은 체질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원재료+인건비55%를 확보할 수 있도록 경영노력을 한다.
식재료+인건비=프라임 코스트 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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