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론]창업계획서(스위스요리점문점-퐁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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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창업 동기 및 사업개요
1. 창업동기
2. 사업개요
Ⅱ. 사업의 목적 및 방향
1. 상호
2. 기업사명
Ⅲ. 사업 운영 계획
1. 사회 환경 분석
2. 우리나라 외식 시장 상황분석
3. 입지 및 상권 조사
4. 업소컨셉의 결정
5. 매뉴소개
6. 매장 및 투자금액의 결정
7. 시설공사
8. 종업원 채용계획 및 조직도
Ⅳ. 업소의 개업 및 개점 후 활성화(마케팅 방안)
1. SWOT분석
2. 표적시장선정
3. 마케팅 방안
4. 내부 마케팅
Ⅴ. 기 타
1. 영업 신고 및 사업자 등록
2. 관련법규
마치면서...
본문내용
Ⅳ. 업소의 개업 및 개점 후 활성화(마케팅 방안)
최초의 신규내점객을 통한 동반자의 수행을 확대시키면서 1인당 객단가의 향상으로 점포매출과 수익을 점차 증대시켜 나간다. 또한 정기적인 점포 활성화 방안으로서 광고 및 홍보, 판촉물, 캠페인을 이벤트화시켜 구매동기를 유발하고, 점포 및 브랜드를 주기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다각도로 조사, 분석, 진단하여 대처해 나간다. 창업주는 개점 바로 직전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하는 불안감으로 신경이 많이 쓰이고 관심이 고조되기 때문에 다소 피곤해 지는 경우가 있으나 희망을 가슴에 품고 적극적이고 철저한 상태에서 개점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책은 긍정적으로 즉시 수립하여 개선한다. 개점초기에는 점포인지도 확산에 주력하면서 고객반응을 다각도로 체크해서 홍보, 판촉 등의 강화와 주기적이고 정기적인 상권재분석을 통해 계절별 이벤트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점포를 생동감있고 역동적인 점포로 키워나간다.
1.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 유동인구가 많음(20~30대)
• 유리한 입지조건
• 세련된 인테리어
• 다양한 메뉴(선택속성의 다양성)
• 건물의 가시성이 높음
• 표적시장이 좁음.
• 치즈에 대한 거부감을 가진 사람이 다소 있음.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 주변에 집객시설이 다양하다.
• 20~30대의 소비량 증가
• 접근의 용이성
• 주변에 동일업종의 경쟁업체가 없다.
• 특정기간(방학) 동안의 매출 감소
• Peak Time의 편중
• 경기불황으로 인한 소비침체

2. 표적시장선정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분위기 만족에 가치를 두는 소비자층과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 10~30대의 젊은 세대를 표적 시장으로 한다. 이러한 표적 시장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 만족을 위해 음식점의 인테리어와 종업원의 서비스, 청결한 실내외, 전반적인 분위기와 이미지에 신경을 쓰고 다양한 음식과 가격대의 메뉴를 제공하는 등 최선을 다한다.
1) 구체적 대상
• 10~30대의 젊은 세대(특히 여성 고객)
• 가족 단위 외식 고객
2) 지리적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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