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입문 글로벌 기업 음료의 세계 공통어 코카콜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
a
o
C
C
o
l
a
기업 선정 이유
CEO 소개 - 팸버튼, 아서캔들러
코카콜라사의 연혁
코카콜라사의 글로벌 정도
코카콜라사의 경영 이념 및 목표
코카콜라사의 경영 방식
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코카콜라의 환경분석(SWOT분석)
코카콜라사의 이슈
기업선정 이유
비즈니스위크 & 인터브랜드 발표
2004년 세계 100대 브랜드 중 1위 차지기업
아프리카 오지의 원주민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널리 퍼져있음
국경과 인중 그리고 종교를 넘어서 거의 모든 나라에서 판매
CEO 소개 - 설립자
팸버튼 : 약국을 운영하다 우연히 시럽 발명
아서캔들러: 시골약국의 음료수에 불과 하던
코카콜라를 본격적으로 상품화함.
팸버튼(1831~1888) & 아서캔들러
CEO소개
로베르토 고이주에타 (1931~1997)
* 코카콜라를 세계 최고의 청량음료
회사로 만든 인물
* 핵심사업에 경영력을 집중함으로써 내실있는 성장을 지향 - 모든 경영자원을 코카콜라에 집중시킴(Best of Best 전략)
CEO소개 - 현재
E.Neville Isdell
* 1966년. 잠비아의 코카콜라
보틀링 컴퍼니에 참여
* 1972년. 요하네스버그의 코카콜라 컴퍼니의 매니저가 됨.
* 현재 코카콜라의 CEO 겸 회장
* 2004년. 미국 코카콜라컴퍼니의
12번째 회장&CEO로 당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3) 마케팅 전략으로서 sponsorship의 활동4)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5)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6)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7)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8) 코카콜라의 한국 진출 사례9) 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 10) 실패사례11) 경쟁사와의 차별화4. 전반적인 기업 상황정도ⅲ. 문제점과 향후방향Ⅰ. 코카콜라 기업 소개1.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음료의 세계공통어,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경영자가 본받을 점7. 결론 및 요약8. 참고문헌 및 참고한 곳I. 서 론1. 코카콜라사 소개1)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 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매 출 액 : 220억달러 달러 (2005년)(네슬레, 크래프트 푸드, 유니레버, 펩시에 이어 세계식품업체중 5위 수준)◦ 한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코카콜라, 2위 마이크로 소프트, 3위 IBM, 4위 제네럴 일렉트릭(GE), 5위 노키아를 포함한 상표가치 10억 달러 이상의 세계 1백대 상표를 선정, 공개했다. 한국 국적의 상표로서는 유일하게 1백대 상표에 포함된 삼성(42위)은 지난해 상표가치가 52억2천만 달러였으나, 올해에는 63억7천만 달러로 22%나 상승했다. 1백대 글로벌 상표 중 가치 신장률이 삼성에 비해 높게 나타난 것은 미국의 스타벅스(88위) 한 개 기업 밖에 없으며 이 커피 전문매장 체인은 상표가치

  • [국제경영] 한국 야쿠르트의 차별화 유통전
  • 기업데이터>외부 산업 분석차별화 유통 전략시사점 및 전략제안내부 산업 분석기업 소개2. 무형 자원1) 기술자원 -특허권특허등록 현재 33개 한국야쿠르트 병 모양이 특허상표로 인정됨허리가 잘록하면서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조그만 야쿠르트 병이 일본에서 특허상표로 인정됐다. 일본에서 음료 용기의 입체적 형상이 특허로 인정된 것은 2008년 코카콜라 병에 이어 두 번째다. 일본의 지식재산고등법원

  •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파크의 마케팅
  •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디즈니는 오래 전부터 미국에서 캐릭터 산업의 위치를 확고히 다졌으며, 이는 곧 오늘날 미국을 캐릭터 강국으로 성장시킨 주역이라 할 수 있다.이러한 디즈니의 캐릭터 사업은 현대 산업사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0세기에 캐릭터와 레저를 결합한 테마파크에서 그 역량을 더욱 발휘하고 있다.디즈니가 만화영화에서 보여주었던 재미와 오락성을 2차원의 세계에서 3차원의 세계로 즉, 시각의 세계로부터 체험 가능한 꿈과 환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