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 야쿠르트의 차별화 유통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1.기업선정 이유
2. 기업소개
3. 기업이념
4. CEO 및 경영철학
5. 사업분야
6. 기업연혁
내부산업분석
1. 유형자원
1) 물적자원
2) 금융자원
2. 무형자원
1) 기술자원
2) 브랜드
3. 인적자원
4. 가치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1) 가치사슬 분석
2) 핵심역량
외부산업분석
1. 야쿠르트의 5 Forces Model
1) 기존 기업 간 경쟁
2) 공급자의 협상력
3) 구매자의 협상력
4)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5) 대체제의 위협
한국야쿠르트의 차별화 유통전략
1. All about 야쿠르트 아줌마
2. 한국야쿠르트의 유통망
3. 한국야쿠르트의 방문판매
시사점 및 전략적 제안
1. SWOT 분석
2. 전략적 제안
- 본문내용
-
한국야쿠르트 병 모양이 특허상표로 인정됨
허리가 잘록하면서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조그만 야쿠르트 병이 일본에서 특허상표로 인정됐다. 일본에서 음료 용기의 입체적 형상이 특허로 인정된 것은 2008년 코카콜라 병에 이어 두 번째다. 일본의 지식재산고등법원은 16일 특허청에 대해 야쿠르트 병 모양을 ‘입체상표’로 인정하라고 판결했다고 아사히신문 등이 17일 보도했다.
<출처: 日 야쿠르트병 모양 특허 인정 <세계일보>입력 2010.11.17 >
한국 야쿠르트의 RBB유산균의 특허
한국 야쿠르트는 RBB유산균을 개발해 특허받았다. RBB유산균이란 민감한 장을 위한 한국야쿠르트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3종의 대표균주명인데 일상생활에서 복통, 복부 팽만, 가스 찬 느낌이나 더부룩한 느낌 등의 민감성 대장을 정상화해준다. 최근에는 한국야쿠르트에서 이 RBB유산균을 넣은 ‘R&B리듬앤밸런스’ 발효유를 선보였다.
<출처 : [유통·식음료업계 ‘봄 이벤트’]
한국야쿠르트/알엔비(R&B) 밸런스 2011/03/22 파이낸셜뉴스>
한국야쿠르트가 올해 특히 중점을 두는 부분은 SCM(supply chain management) 전략이다. 프로세스부터 시스템까지 새로운 밑그림을 그리고 물류, 판매 및 생산계획,
자재 등에 걸쳐 전반적 변화를 꾀하고 있다.
강 부문장은 “주문 생산되는 제품과 달리 B2C 소비재 부문에서는 생산계획이
매우 어렵다”며 “유제품의 경우 재고를 모두 폐기 처분해야 하기 때문에 타
제조산업보다 더욱 정확한 판매 및 생산계획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판매 및 생산 계획 등을 정확히 수립하기 위해 물류 흐름을 검토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반영,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 프로세스 개선 방향을 잡으면 하반기에 SCM 시스템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무결점 제품생산(Sigma 6)제도, 품질경영제도, 생산표준제도, 제품회수 규정 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