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과제를 시작하면서....................................................2
2. About Coca-Cola......................................................2

Ⅱ. 코카콜라의 역사와 세계경영전략
1. 다국적 기업의 정의...............................................................11
2. 코카콜라의 역사.....................................................................11
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11
4. 세계경영전략..........................................................................12

Ⅲ. 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
1. 코카콜라의 성공요인............................................................14
2. 코카콜라의 슬로건의 변화...................................................15
3. 코카콜라의 브랜드 전략......................................................16
4.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22
5.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5
6.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사례.................................................25
7. 코카콜라의 실패사례...........................................................26

Ⅳ. 성 과
. 코카콜라의 한국진출............................................................26
. 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26
. 지난 코카콜라사의 전략적 문제점......................................27

Ⅴ. 결 론.....................................................................28

참고자료................................................................................29
본문내용
1. 과제를 시작하면서
"세계를 제패한 미국의 맛! 코카콜라!"
어린아이 할 것 없이 전 세계가 즐겨 먹는 코카콜라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음료이다.
누군가는 말한다. 콜라는 "영원한 젊은이, 끊임없는 자기 변신의 카멜레온!"
경제, 경영분야를 공부하면서 먼 훗날 나도 사업가로서 우뚝 섰을 때 코카콜라社처럼 꾸준하고 탄탄한 기업을 세워 보겠다는 야망으로 이 글을 연구하게 되었다.
온 세계가 하루에 마시는 코카콜라와 그 자매 제품의 양은 6억 1천만 잔, 한 해에 따시는 코카콜라를 한 줄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1,500바퀴나 돌 수 있고 달을 무려 70번이나 왕복할 수 있다.
과연 어떤 기업이 세계시장에서 이런 성공적인 경이적 판매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인가?
그런 코카콜라社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기로 하겠다 .
서론에서는 콜라의 역사를 논하여 과거의 배경을 이해하고 본론 부문에서는 세계를 제패한
경영전략의 방법을 기술하여 각 국의 사례를 예를 들어 설명하였으며, 한국 진출에 관한 소개도 나타내었다.
결론에서는 나름대로 경영전략의 문제점을 분석해 보았다.

참고문헌

한국경제신문 [기업화제] 코카콜라-펩시콜라, 중국무대 콜라전쟁 치열'
한국경제신문 [시계경제 포커스] 라이벌 기업 코카-펩시... "콜라전쟁"
한국경제신문 [COMPANY, RADER] 코카콜라 아이베스터 회장 '공격경영'
한국경제신문 위기 극복한 세계의 CEO ..코카콜라 고이주에타 회장
한국경제신문 한국코카콜라 '한국맛'적극 공략 입지탄탄
한국경제신문 [98가치경영 최우수 기업상] 외국의 EVA도입 사례

매일경제신문 일자 코카콜라, 캔 자판기 공급확대...음료업체들 대응책 부심
매일경제신문 국내 진출 외국기업 경영전략
매일경제신문 [표] 세계최대기업순위

중앙일보 앤더슨 컨설팅사의 'IMF탈출'처방 -코카콜라식 공격 경영
중앙일보 현지 썸업 상표로 코카콜라 인도 공략....점유율 50%대 장악
중앙일보 미국 생수시장 '코카콜라 비상'

월간세계 코카콜라 경영기법

KOREA LIFE 청량음료 시장 내 손안에 있소이다

뉴월드 주주중시 경영이 이룩한 코카콜라 신화

코카콜라 경영기법 세종대학교 출판부

코카콜라의 신화 1 2 열린세상 프레드릭 앨런

거대기업 스토리 67P 1987년 김영사 박태우·김태호

사람은 기업을 만들고, 기업은 세계를 만든다
1995년 고려원 권오용·한만승

(주)코카콜라 홍보실 (홍보용 책자) 코카 콜라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 코카콜라의 역사
코카콜라 세계인의 음료
그밖에 인터넷을 통한 자료 검색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코카콜라의 경영전략에 대행 알 수 있었다
  • zss1***
    (2012.05.18 11:36:16)
회원 추천자료
  • 코카 콜라 마케팅 전략
  • 마케팅레포트(코카콜라)1.선정배경우연히 목이 말라 자판기를 찾았을 때 우리 조원의 눈에 코카콜라가 띄였습니다.많은 이들이 찾는 음료수고 어딜 가든 따라다니는 음료수이기에 우리의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인지도도 높고 쉽게 찾을 수있는 코카콜라∼! 2.기업(제품)소개개황1.경영이념코카콜라사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합니다.모든

  • [국제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CaoCCola기업 선정 이유CEO 소개 – 팸버튼, 아서캔들러코카콜라사의 연혁코카콜라사의 글로벌 정도코카콜라사의 경영 이념 및 목표코카콜라사의 경영 방식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의 환경분석(SWOT분석)코카콜라사의 이슈기업선정 이유비즈니스위크 & 인터브랜드 발표2004년 세계 100대 브랜드 중 1위 차지기업아프리카 오지의 원주민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널리 퍼져있음국경과 인중 그

  • [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경영기법과 전략
  • 코카-콜라・ 1990년 코카-콜라 역사를 전시한‘코카-콜라의 세계’가 애틀랜타에 문을 열었음・ 1993년 북극곰이 광고에 첫선을 보임・ 1996년 5조 잔 이상 판매・ 1999년 코카-콜라의 다사니가 인기 브랜드 중의 하나로 자리잡음・ 2002년 바닐라-코크 처음으로 소개■ 일반 경영현황 및 경쟁전략원액제조 및 상품 보호브랜드 프로모션● 조 직 구 조코카-콜라사한국 코카-콜라(주)Coca-Cola System보틀링 파트너한국 코카-콜라보틀링(주)아마틸상품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콜라사가 1천2백억달러나 되는 코카콜라사에 비해 규모면에서는 역부족이지만, 맛이나 인지도에서는 코카콜라에 뒤지지 않는다는 것이 펩시콜라의 주장이다. 코카콜라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자, Challenger로써 펩시는 콜라음료 시장에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지금도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하루에 20억 병씩 팔려나가면서, 대대적인 홍보와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한치의 양보도 없는 대결을 벌이고 있다.Ⅲ. 마케팅 전략SWOT 분석1. 강점 ( Strength )

  • [기업전략론] 코카콜라 경영분석
  • 코카콜라 한 캔에는 4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을 뿐이다. 그러나 여전히 코카콜라회사는 7X 성분의 배합순서가 진짜를 만들어내는 가장 중요한 열쇠라며 이것은 단지 두 사람의 전문가만이 알고 있다고 주장한다. 2) 코카콜라의 경영자원§ 이익창출 전략 §1920년대 코카콜라의 초기 성공은 열정적인 창업가 그룹에 의해 구축된 1,200여 개의 bottler조직과 효율적이고 폭넓은 광고에 기인- 1,200여 개 bottler들을 반영구적인 계약과 지역독점권을 갖는 프랜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