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전략 리스트럭처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TRATEGIC RESTRUCTURING
index
INTRODUCE
TURNAROUND STRATEGIES AND DOWNSIZING
REFOCUSING CORPORATE ASSETS
REORGANIZATION
LEVERAGED BUYOUTS
CHANGES TO ORGANIZATIONAL DESIGN
STRATEGIC RESTRUCTURING
- INTRODUCE
STRATEGIC RESTRUCTURING
Restructuring [구조조정]
- 기업의 기존 사업구조나 조직구조를 보다 효과적으로 그 기능 또는 효율을 높이고자 실시하는 구조 개혁작업.
기업에서의 개혁작업을 사업구조조정 또는 기업구조조정이라고 함.
이를 추진하는 경영 절차기법을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business restructuring)’
사업구조조정 주목적
- 부실기업이나 비능률적인 조직을 미래지향적 사업구조로 개편
수동적 리스트럭처링 기법
- 성장성이 희박한 사업분야의 축소 내지 폐쇄, 중복성을 띤 사업의 통폐합,
기구 인원의 감축, 부동산 등 소유자산의 매각처분 같은 방법
적극적 리스트럭쳐링 기법
- 국내외의 유망기업과 제휴하여 새로운 기술을 개발
전략적으로 다른 사업 분야와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방법
리스트럭처링은 기업 중장기 경영전략의 핵심적 부분이기도 하다.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이라 불리는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은 이른바 리스트럭처링의 하위개념에 속한다.
STRATEGIC RESTRUCTURING
대중화가 진행된 후 6개월도 채 안되어 Cosi (업스케일 샌드위치 체인)는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의 13개를 폐쇄계획 하였고, 성장계획을 크게 줄이는 재무계획을 추구하면서, 두번쨰 주요 경영진 재편성을 견뎌내고 있었다.
과거 몇 년 동안 빠른 확장을 한 Cosi 는 많은 패스트 캐주얼 경쟁사들 사이에서 시장점유율을 위해 공격적인 침투를 반영했으나, 현재는 2003년에 열었던 6개 이상으로 더 이상의 레스토랑을 런칭할 계획이 없다.
Cosi의 변화는 비효율적 재무의 결과로 설명되는데 이는 IPO 취지서의 기업 성장 프로젝트에 속았다고 진술하는 주주의 소송 혼란을 자극하였다.
불만스런 이해관계자들은 자주 기업 수준의 매니저들에게 구조조정을 고려하도록 압력을 가한다.
EX) 주주들은 그들의 재무적 보상에 불만족을 느꼈거나, Standard & Poor’s 과 같은 부채 신용도 평가기업이 하이리스크에 기인하여 기업의 유가증권의 가치를 절하 할 것이다.
STRATEGIC RESTRUCTURING
만약 조직이 다방면에 사업을 다각화 시키는데 수년을 소비했다면, 최고 경영자들은 조직이 “통제 상실”되었다고 느낄 것이다.
이러한 통제상실의 느낌은 역시나 조직의 규모에 관련되어 있다.
거대 조직에서, 최고 경영자들은 심지어 그들의 포트폴리오 내 몇몇 사업에 친숙하지 않을 수 있다.
역시나, 많은 조직들은 높은 비율의 부채를 획득했으며, 자주 인수에 연관된다.
그러한 기업들에게 심지어 약간의 경제 불황은 높은 레버리지 관련 리스크가 불쾌한 일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이유들 때문에 혁신(구조조정)은 최근 다반사가 되었다.
STRATEGIC RESTRUCTURING
리서처들은 조직 진화로써 진술하였고, 조직은 새 환경의 순응 혹은 급진적 순응의 시기에 따른 컨버전스(융합, 통합) 시기로 불리는 것을 향해 나아가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나서 또 다른 컨버전스 시기로 나아간다.
컨버전스 단계 동안, 조직은 적응 하기 위한 노력으로 전략에 약간의 변화를 주나, 대부분의 파트에서 일관된 접근을 하게 한다.
이 시기 동안, 구조와 시스템은 어떻게 산업과 조직이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더 혹은 더 적게 안정적인지, 업무는 알맞은지, 경영자들은 내적 모델 혹은 가정을 개발했는지를 판단케 한다.
컨버전스 시기는 산업 상황과 조직 특성이 일직선상에서 상당히 벗어나지 않는 만큼 오래 무기한으로 지속될 수 있다.
그러나 실제적인 부정교합 혹은 환경의 단절이 야기되는 것의 결과로 점진적인 변화가 있을 때, 조직은 자체 내에서 새 방향을 설정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는다.
CF)컨버전스: 다른 아이디어, 조직 혹은 사회가 집중되는 프로세스(차별x, 유사성 o)
STRATEGIC RESTRUCTURING
이 시기에, 컨버전스 기간 동안 개발되었던 내부 모델은 경영자, 관리자, 종업원들이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사전 예측된 내부 모델과 적합하지 않은 정보는 모든 것을 볼 수 없다. 한 리서처가 묘사하기를 “장벽에 쓰는 것은 읽을 수 없다.”라고 함.
리오리엔테이션(새 방향 설정)은 새로운 환경 현실에 조직 전략, 구조, 프로세스의 상당한 재조정이라 할 수 있다.
변환, 리뉴얼, 리오리엔테이션, 구조조정(변혁)은 동일한 일반적 현상을 묘사하는 모든 단어들이다: 어떻게 비즈니스가 수행되어야 할지에 대한 급진적 변화
변혁적 접근 중 일부분은 위에서 묘사 안 됨. 그 단어들은 축소 혹은 소형화(축소, 삭감), 차별화된 능력이 있는 기업의 자산을 재조정, 다운사이징, CHAPTER 11 재조직(Bankruptcy Code하에 구조조정 ), leveraged buyouts, 조직설계를 하는 것을 포함한다.
조직들은 변혁의 노력에 이러한 전략들을 통합 혹은 어떤 하나를 이용할 것이다.
leveraged buyouts: LBO식 기업 매수
《매수 예정 회사의 자본을 담보로 한 차입금에 의한 기업 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분사경영, 아웃소싱] 분사(분사경영)의 개념, 분사(분사경영)의 형태, 분사(분사경영)의 필요성, 분사(분사경영)의 목적, 분사(분사경영)의 절차, 분사(분사경영)의 사례, 분사(분사경영)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분석
  • 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진보된 의미의 분사경영이란 외주화, 경비 삭감, 리스트럭처링 같은 자원 절감의 의미보다는 기업이 미래의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핵심 역량에 집중하기 위해 힘을 모아주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다. Ⅱ. 분사(분사경영)의 개념분사(아웃소싱 - outsourcing)란 기업의 업무 가운데 일부를 외부의 제3자에게 맡기거나 조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전략적으로 중요하거나 경쟁력 있는 분야에 기업 역량을 집중시키고,

  • 동기부여론 레포트
  • 경영정책­ 기본적인 경영 방침∙ 3M의 최고 경영자는 항상 종업원들에게 어떤 아이디어라도 보고하고 연구하게 한다. 그리고 자신이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종업원들에게 확신을 시킨다. 3M의 리더는 창의성과 혁신을 강조하여 강력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노력한다.­ 목표 설정과 그에 따른 경영 전략 ∙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종업원들에게 스스로 혁신을 추구하고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하도록 한다. 그리고 리더의 비전

  • [프론트 객실 실무] 하우스키핑의 아웃소싱 현황 -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을 통해서
  • 경영환경에서 기업들이 생존하고 성장하려면 반드시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적응 또는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현재의 경영환경은 기업에게 끊임없는 변화와 새로운 기회창출 능력을 요구하고 있는데, 기업 내부에서의 자기혁신과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여 생존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략이 필요하며 특히 핵심역량의 집중 및 강화를 통한 경쟁우위를 창출해야만 하는 경쟁상황에 처해있다. 이처럼 무한 경쟁시대에서 호텔들은 자기혁신을 통해 경쟁우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전략상의 위기와 사내문제로 인해 큰 위기를 겪은 적이 있다. 하지만 경영혁신과 활발한 M&A, 세계시장 진출, 환경친화적 기업이미지 구축 등의 새로운 전략은 현재 잭 나세르라는 새로운 CEO의 영입과 함께 다시금 GM과 세계 1,2위를 다투는 업계리더로 오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생산대수매출액수익(revenue)순익(profit)기업이미지*GM8,090,8671,6131,890609위포드7,102,7221,4441,625721위생산대수(대), 매출액(억 달러)은 1998년 기준수익-순익(억 달러)

  • [항공산업]금호그룹(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 경영론 백산출판사 정익준전략집단분석을 통한 국내 항공사의 아웃소싱 방향 고려대산업개발연구소 이광권항공사 선택행동과 경영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우리 나라의 국제선승객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1997년2월 김경숙국내 항공운송 산업의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연구(국내 정기항공사를 중심으로) 경상대학교 1995년8월 강성창95 96 97 98 99 2000승객수(백만명)14.6 16 16.6 14.1 16.7 18승객수(백만명)서부북부95 96 97 98 99 2000승객수(백만명)20.4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