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상품학 Girlsgen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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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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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rls generation
Index
· 상품선정이유
· 소녀시대
· 경쟁자분석
· SWOT분석
· STP전략
· 결론
· 기업소개
· 4p
01
상품선정이유
01.상품선정이유
소방차와 서태지와 아이들로 대표되는 1세대 아이돌, OT와 젝스키스, SES 등의 2세대 아이돌을 거쳐 최근 동방신기, 빅뱅, 원더걸스, 소녀시대 등의 3H세대 아이돌의 열풍이 뜨겁다. 특히 이들 중 소녀시대의 성공은 기존의 아이돌과는 달리 멤버의 수가 월등히 많은 대형 아이돌이라는 데서 다른 아이돌과는 차별화되는 속성이 존재한다. 그들은 데뷔 전부터 가수활동 뿐만이 아니라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획되고 준비되었다. ‘TV만 켜면 소녀시대가 나온다.’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이들은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인다. 특히 몇몇 멤버들은 가수 그룹에 소속만 되어있을 뿐 가수 활동 보다는 오히려 드라마나 예능 등의 타 영역에서 더 두드러지는 활동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소녀시대의 열풍으로 인해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극심한 경제 침체 속에서도 2009년 1분기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이는 가수가 그저 노래만 하는 직업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일종의 상품으로서 기획사에 의해 통제되고 관리되는 것으로 그 의미가 변화되었음을 보여준다. 현재 아이돌 가수의 대표적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을 하여
소녀시대를 성공적인 상품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01.상품선정이유
요즘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있는 걸그룹서열표이다.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소녀시대는 현존하는 국내걸그룹 중 TOP 이다. 팬클럽 수는 30만명에 도달했고 흔히 걸그룹이라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그룹이 소녀시대인 만큼 소녀시대의 인지도,인기는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02
소녀시대
02.소녀시대
1)PROFILE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2017
http://ko.wikipedia.org/wiki/SM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music.naver.com/artist/album.nhn?artistId=33954&isRegular=Y
http://ibio.tistory.com/86
http://girlsgeneration.smtown.com/
http://blog.naver.com/kn2lv?Redirect=Log&logNo=30139844123
http://blog.naver.com/kudo501?Redirect=Log&logNo=150116871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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