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상품학 코카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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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coca-cola 선정이유
Coca-Cola의 역사
Coca-Cola의 브랜드전략
SWOT전략
STP분석
4.제조부터 유통과정까지
5.Coca-Cola와 펩시의 비교
6.결 론
coca-cola 선정이유
코카_콜라사는 세계 최대의 청량음료 회사로서 제조 및 마케팅 부분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지금껏 펩시 콜라 등 많은 신상 콜라제품들의 도전을 받아왔지만 꿋꿋이 콜라시장의 1위 자리를 고수해 오고 있기에 성공한 콜라시장에 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Coca-Cola의 역사
1886-1892
두통제가 존펨퍼턴 박사가 탄산수를 더해 새로운 맛을 약국에서 손님들에게 시범으로 맛을 보게 함으로써 판매되기 시작함.
1893-1904
대중들에게 음료로 판매.
단순한 두통제에서 코카콜라 브랜드로의 성장이 야기된 시점
1905-1918
소비자들에게 어필될 수 있는 코카콜라의 유리병을 디자인하고 활발한 인기를 얻는 음료로 성장하게 된 시기
1919-1940
전 세계를 향한 시장 확장과 각종 스포츠 행사를 비롯 문화행사의 후원 활동으로 독특한 마케팅 철학을 확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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