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변이 마케팅 신병철 지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본문내용
-
돌연변이 마케팅
신병철 지음
CHAPTER 1. 급변하는 마케팅 생태계
★ATL과 BTL
ATL(Above the Line) : 4세대 매체(TV, 신문, 라디오, 잡지) 및 뉴미디어(인터넷, CATV 등)
BTL(Below the Line) : 이벤트, 전시, 스포츠마케팅, CI, PR, TM, PPL, CRM, PRM 등
ATL은 BTL에 비해 도달 범위가 넓고 대중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비용부담이 크다.
BTL은 세분화된 고객에게 직접 전달이 가능하고, 비교적 비용이 저렴한 BTL 마케팅이 선호되는 경향이 짙어졌다.
마케터들은 ATL 이나 BTL을 떠나서 마케팅 목표 달성이 가능한 수단을 찾아 하나의 컨셉에 맞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CHAPTER 2. 돌연변이 마케팅의 유형
(1)게릴라마케팅 : 경쟁자가 인식하지 못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잠재고객을 깜짝 놀라게 하는 마케팅 전술이다. 일반적으로 후발기업이 틈새시장 공략, 적은 마케팅 비용 활용, 밀착형 마케팅 전개한다.
EX) 엉덩이를 광고판으로 이용한 뉴욕의 헬스클럽
(2)구전마케팅 : 내집단 평향(In Group Bias) 즉, 내부 집단의 의견에 과도하게 신뢰를 보이는 현상으로 인해 구전마케팅은 큰 성공을 이룰 것이다.
EX) 하나코비 락앤락 : 2002년부터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락앤락 서포터즈’를 통해 구전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