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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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게릴라마케팅의 의미
"적이 전진하면 우리는 후퇴한다. 적이 야영을 하면 우리는 기습한다. 적이 지치면 우리는 공격한다. 적이 후퇴하면 우리는 추격한다." 이는 게릴라전을 지휘했던 모택동의 말이다. 이처럼 게릴라는 전투에서 소규모 병력이 일정한 진지 없이 지형지물이나 뛰어난 전술을 이용하여 대규모의 적군을 기습한 뒤 신속하게 빠져나와 반격을 피하는 전법을 말한다. 이것을 마케팅에 대입해 잠재적 고객이 많이 모여 있는 장소에 마치 게릴라가 적을 기습공격 하듯이 갑자기 나타나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행위를 펼치는 것이 바로 게릴라 마케팅이다. 대개 후발 기업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선발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은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적은 비용으로 고객에게 밀착한 마케팅을 펼치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된다.
소기업들의 숫자는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무수히 많은 기업들이 같은 종목에서 서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참고문헌
두산백과사전 ‘게릴라마케팅’
제이 콘래드 레빈슨,「게릴라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9
서울경제 인터넷뉴스 2005-09-05, ‘백세주, 게릴라 판촉으로 전통주 부활’
신병철,「돌연변이 마케팅」, 살림,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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