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마케팅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랙티브 마케팅>
신병철 지음
<목 차>
1. 【책의 요약】
① Part 0 인터렉티브 마케팅의 중요성
② Part Ⅰ 급변하는 마케팅 생태계
③ Part Ⅱ Welcome, 인터랙티브 마케팅
④ Part Ⅲ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원리
2. 【인상 깊은 구절】
3. 【책을 읽고 나서】
【책의 요약】
Part 0 인터렉티브 마케팅의 중요성
1. 인터랙티브 마케팅이란?
기업과 소비자, 소비자와 소비자 간에 쌍방향적이고 연쇄 반응적인 메시지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활동을 말한다.
2.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중요성?
① 기존 미디어의 힘이 약해지고 있다.
② 경쟁이 무한대로 증가하고 있다.
③ 소비자의 정보처리의 양과 질이 전적으로 변하고 있다.
▷▶ TV,신문, 라디오로 대변되는 기존 미디어의 힘은 과거에 비해 형편없이 약해지고 있고, 경쟁의 정도가 치열해지면서 소비자가 판단해야 할 브랜드의 숫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특별한 능력이 없는 브랜드는 잊혀지게 된다. 소비자환경 또한 극적으로 변화했는데 그 변화의 핵심은 정보의 소유와 가공의 규모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증가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 한 명 한 명이 1인 미디어 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 과거의 마케팅보다 훨씬 빨라야 하고, 소비자 지향적이어야 하고, 직접 행동 유발적 이어야 한다.
3.인터랙티브 마케팅의 특징
① 개인화 (Personalization) - 인터넷상의 정보가 개인적 욕구에 부합해야 함.
② 공유화 (Sharing) - 이런 개념들이 인터넷 사용자들 사이에 서로 공유된다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방법론] 디지털 네이티브를 읽고 - 새로운 세상의 패러다임 변화
  •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디지털 네이티브, 인류역사상 가장 많은 정보와 스마트함이 꿰뚫고있는 세상. 공개된 정보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우리는 실시간으로 지구상의 모든 것을 알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개인의 역할과 기회가 무한대로 넓어짐을 알수 있다. 바쁘고 복잡하게 변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이책은 화두로 제시하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일에쫓겨 소모되어가는 자신을 느낀다면 이

  • [마케팅독후감]`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 책을 읽고
  • 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을 읽고. 작년에 대학에 입학하여 경영학이라는 생소한 학문을 접한 후에 나름대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아직도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경영학이라는 것이 단순히 물건을 만들어서 파는 것이 전부가 아닌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를 포섭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학년 때 경영학수업을 들으면서 몇 권의 마케팅 단행본을 읽고 독후감을 썼던 경험이 있는데, 마케팅에 대해 조금

  • [마케팅독후감]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
  • 처음 마케팅 책을 고르려고 서점을 갔을 때 모두 딱딱한 형식의 책들 밖에 없었다. 이런 책들 중에 하나를 골라서 독후감을 적어야 한다는 생각에 절망스러웠다. 하지만 난 곧 소설형식으로 된 책을 찾을 수 있었다. 평소에도 책을 가끔 읽을 때면 난 소설형식이 아니면 잘 읽지 않았다. 교과서를 제외한 책들은 내가 즐겁게 읽을 수 있어야 했다. 이렇게 내가 배우는 과목, 마케팅에 대해서 소설식으로 써놓은 책이란 것을 본 순간 나는 이 책 외에는 내가

  • [독후감] 관점을 디자인하라 (경영 마케팅 관련 서적 독후감)
  • 관점을 디자인하라경영 마케팅 관련 서적 독후감<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책의 주요 내용1) 보는 것과 아는 것의 차이2) 관점은 관성 밖의 것을 보는 힘이다.3) 관점을 바꾸면 ‘산타클로스’가 보인다.4) 나를, 상품을, 기업을 판다는 것5) 인생을 ‘주관식’으로 풀어내는 법2. 책의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0000. 00. 00홍 길 동Ⅰ. 서론의 저자 박용후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관점을 바꾸면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

  • [마케팅독후감]`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책을 읽고 나서
  •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독후감 현대는 마케팅 전쟁의 시대이다. 우리가 무심히 지나치는 짧은 문구나 30초 짜리 광고, 그리고 작은 상품 하나하나에 어느 기업의 생사를 건 마케팅 전략이 숨어있다. 단지 우리가 의식하지 못 할뿐이다.이런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최근들어 부쩍 마케팅 관련 서적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마케팅 서적의 홍수 속에서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라는 이 책을 읽고 나서 누구나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