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전략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브랜드의 사전적 의미는 “상표, 제품이름, 품질, 품종 그리고 소유주 등을 표시하는 소인, 각인 등”이다. 그러나 학문적인 정의에 따르면 브랜드는 “특정 판매자 혹은 판매집단의 제품 및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의 것과 구별해서 표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 문자, 한 무리의 단어 및 문자, 디자인 혹은 이들의 결합체”이다.
- 미국의 마케팅협의회AMA는 브랜드를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의 그것과 구별하기 위해 붙인 이름, 심벌, 디자인 혹은 이들의 조합”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 머피(Murphy 1990)는 “이름이나 표시에 의해 구별되는 특정 공급자의 제품이나 서비스”, 아커(Aaker 1991)는 브랜드 네임 자체 혹은 브랜드 네임과 관련된 심벌이나 슬로건 등과 동일하게 여기는 개념으로 브랜드를 정의하고 있다.
- 한편, 브랜드에 전략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한 캐퍼러(Kapferer 1992)는 공급적인 측면에서 볼 때 제품의 차별화를 목표로 하는 전략의 한 부분을 브랜드라고 정의하고 있다.
결국 브랜드는 “네임, 색채, 징글, 심벌 그리고 슬로건 등과 같은 언어적비언어적 요소를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 개념으로서 경쟁자들과 구별시켜줄 뿐만 아니라 제품의 고유성을 나타내며 제품의 차별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경쟁 우위를 획득할 수 있게 하는 전략의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브랜드는 단순한 제품명이 아니라 시각과 청각에 소구될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을 포함한다.
● 브랜드의 중요성
브랜드는 다음의 세 가지 상이한 차원에서 기업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 첫째,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초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미래의 잠재적인 수요와 현금 흐름을 보증하는 자산으로 개발 될 수 있다.
- 즉, 브랜드는 기업에게 사업의 지속적 안정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경쟁자들의 공격으로부터 자사 제품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 둘째, 브랜드는 판매 촉진을 위한 투자의 자극제로 작용한다.
- 1970년대와 1980년대 브랜드 수의 증가로 단일시장에서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면서 브랜드 광고를 위한 매체 비용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켈로그, 펩시, 말보로 등과 같은 파워 브랜드들은 상대적으로 매체 비용이 저렴했던 1950년대와 1960년대에 광고 비용을 크게 줄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투자하였다. 이러한 투자의 덕택으로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었던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막대한 경제적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HWP]
  •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국내 1위 브랜드전략, 의류시장 분석C O N T E N T S『서론』 BEAN POLE 브랜드 소개 a】 기업소개 / 기업개요 - 제일모직 - 경영이념, 성장과정(연혁), 기업현황 등b】 BEAN POLE 브랜드 소개- 제품 특징, 브랜드 연혁 등c】 제품현황 및 주력상품『본론-1』 국내 캐쥬얼 패션 의류산업시장 규모 및 환경분석a】 국내 캐쥬얼의류 시장현황 및 규모b】 시장환경분석 - 국내환경, 외부환경 분석- 경쟁업체 비교분석 : 폴로, 라코스떼

  • [CJ푸드빌 브랜드 성공사례][프렌차이즈 사례분석][프리미엄 콜드스톤 브랜드 분석][브랜드사례][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프리미엄 마케팅]
  • CJ푸드빌 콜드스톤 프리미엄 전략 , 브랜드 분석브랜드 마케팅전략 핵심역량, 성공요인 분석 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기업소개 : 탄생배경, 브랜드 소개-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본론 2 :

  • 브랜드마케팅,브랜드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브랜드마케팅 등장4브랜드마케팅의 적용사례5부동산 브랜드마케팅의 효과 및 발전방향 *브랜드 마케팅의 기능기능브랜드 마케팅의 기능 : 브랜드 본원의 기능 + 파생적 기능브랜드 본원적 기능 : 출처 기능, 구별 기능, 가격인식 기능 등파생적 기능 : 본원적 기능과 소비자의 심리적 기능이 결합 시켜 소비자 신용 기능, 자산적 가치로서의 기능부가 기능 : 브랜드 인지도 강화 기능, 브랜드 충성도 강화 기능, 차별화 전략으로서의 기능, 가치

  • CJ푸드빌 분석, 프렌차이즈 브랜드사례, CJ푸드빌 비비고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해외진출 성공요인, 한식세계화 진출,
  • 브랜드 소개, 컨셉, 메뉴현황- 한식시장 규모 & 한식전문점 현황Chapter 2 - 유통, 물류전략 / 시장환경분석비비고 국내시장 점유 현황환경분석 – 소비자 및 타겟 분석3)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Chapter 3 – 브랜드전략, 서비스전략1)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2) 브랜드 전략, 컨셉3) 본부 – 가맹점 공동번영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사회공헌 및 수상현황Chapter 4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

  • [브랜드마케팅] 삼성 `애니콜` 명품브랜드전략
  • 브랜드로서 삼성의 인지도를 높여 나간다는 목표를 세워 두었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오동진(吳東振)부사장은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는 보조인지도 기준으로 89%로 미국인 10명 중 9명은 이미 삼성을 인지하고 있다면서 아날로그 시대의 낮은 친숙도를 탈피하기 위해 첨단 디지털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 고급전문 유통과의 전략적 제휴,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월8일부터 미국 솔트레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