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삼성 `애니콜` 명품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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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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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애니콜의 브랜드 파워
1) 브랜드 파워 핵심은 통화품질
2) 작은 소리에 강하다!
3) 브랜드 가치 확장 작업
2. 애니콜의 경영 전략
1) 애니콜 성장 배경
3. 애니콜의 명품전략
1) 국제적 명품 브랜드 이미지 구축
2) 삼성 휴대폰, 名品 반열에 오르다!
3) 삼성전자 애니콜, 품질 경영 대통령상 수상
4) 三星電子, 美國에서 "고급디지털"브랜드로 탈바꿈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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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파워 핵심은 통화품질
애니콜은 94년 9월부터 98년 6월까지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컨셉트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동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모토로라가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면서 국내의 휴대폰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런칭된 것이다. 애니콜을 성공적으로 런칭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애니콜은 통화 성공률이 탁월하다′는 것을 확신시키는 일이었다.
이러한 전략은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신이야말로 당시의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던 모토로라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유일한 길이라는 믿음으로부터 비롯되었다. 이와 함께 애니콜의 성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슬로건이 요구되었는데,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다섯 요소가 고려되었다. 첫째, 외국산대비 기본통화 성공률 우위를 ′구체적으로′ 알릴 것. 둘째, 국내의 중계시설상 전파의 세기가 약한 지역이 많다는 점. 셋째, 국내 지형의 70% 이상이 산악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 넷째, 외국 휴대폰의 성능이 주로 평야가 많은 지역에서 검증되었다는 점. 다섯째, 소비자들의 불만사항과 니즈를 반영할 것.
이와 같은 고민 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슬로건이었고, 이런 애니콜의 성능을 입증시키기 위한 입체적인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이하 IMC)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른바 ′한국지형 캠페인′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명산 및 바다, 섬 등에서 무료통화 시연회를 실시하였는데, 한국의 온 산하와 명사들이 애니콜의 통화 성공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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