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유통 관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기획 의도
올해가 롯데쇼핑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래서 저희조는 롯데쇼핑이 출범하고 30년동안 어떤 시기에 어떤 일이 일어났고, 그리고 그런 시대적배경에 따른 롯데쇼핑의 대응이나 전반적인 경영/유통 활동에 대해 알아보며 창립 후 지금의 롯데쇼핑의 입지를 다지게 한 요인들의 대해서 알아보고자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2.롯데쇼핑의 30년
1979-1987년 롯데쇼핑센터의 탄생과 성장
- 시대상황과 유통업 현황
1979년에 발생한 제2차 석유파동은 국제 경영환경을 크게 악화시켰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경제적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더구나 우리나라는 정치적으로도 격변의 시기를 맞이하였다. 신군부 세력이 정권을 장악하면서 경제운용의 주체를 정부주도에서 민간주도로 전환되어갔다. 이러한 정부정책의 변화와 함께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증대, 교육수준 향상, 대중매체의 발달 등 사회적 요인이 변화하면서 소비자의 의식을 크게 변화시켰다. 소비패턴이 다양화, 개성화됐고, 상품선택 및 개점의 선호기준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준 유통형태가 바로 백화점이었다. 덕분에 백화점은 유통업계의 총아로 떠오르며 눈부신 성장을 거듭했다. 특히 롯데쇼핑센터는 대규모 매장, 다양한 상품 구색, 현대적 시스템과 당시로서는 생소한 개념이었던 고객서비스를 선보이며 진정한 의미의 현대적 백화점 시대를 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