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컨벤션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2002 부산 국제공작기계전을 중심으로 논문 리뷰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Start with overrall evaluation
- 본 연구의 중요성 및 연구의 장·단점
컨벤션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측정하여 시사점을 제공하려 한 바는 좋으나 연구논문 보다는 컨
벤션 보고서에 등장해야 할 듯 한 느낌

1. 도입부의 적절성,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의 당위성
- 컨벤션산업의 주목 (선행연구의 사례가 없어 아쉬움) -> 컨벤션산업에서 지출규모의 외국사례 ->
지자체의 컨벤션산업육성추세 – 컨벤션센터건립으로 이어지고 있음 -> 컨벤션(산업)의 지역경제파
급효과 분석의 필요성 피력 (문제제기) -> 연구목적
- 도입부는 컨벤션 산업의 주목부터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의 필요성과 이로 인한 후속적인 방향까지
피력을 함으로서 적절해 보이는 것 같으나, 지출규모보다는 경제적 파급효과나 중요성에 대한 피력
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

2. 문헌연구는 연구목적과 research questions에 부합하고 충분히 이루어졌는가?
- 논제대로 하면 -> 컨벤션 산업,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컨벤션산업에 있어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 문헌연구는 경제적 파급효과와 경제적파급효과 분석방법에 대한 문헌연구만 이뤄짐.
- Leonief(1996)가 개발한 ‘산업연관모델’을 적용키로 하고, 후속 문헌연구인
윤세목(2002)의 지역경제모델을 적용하여 경제적 파급효과를 측정한 듯, 이는 산업연관모델 카테고
리 안에 지역경제모델이 포함되는 것으로 해석해야 것인 듯 한데 관련성에 대해 언급해주는 것이
좋을 듯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센터의 경영
  • 국제컨벤션센터)Ⅴ. 컨벤션센터의 인사관리 1. 컨벤션센터의 인사관리2. 직원채용절차3. 컨벤션 전문인력 Ⅵ. 컨벤션센터의 상품관리 Ⅶ. 컨벤션센터의 경영분석 1. 회사의 목적사업2. 사업의 내용3. 직원의 현황 Ⅷ. 결론Ⅰ. 서론 세계가 하나의 생활권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 국가별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면서 컨벤션의 개최건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컨벤션산업은 고부가가치산업으로서 경제적 파급효과 뿐 아니라 지역

  • 컨벤션센터 건립계획 타당성분석에 관한 연구
  • 컨벤션 건립사례분석 해외 컨벤션 건립사례분석인용문헌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컨벤션 산업은 국가적 차원에서 국제수지개선, 고용증대, 세수증대, 홍보효과, 국토균형개발과 지역적 차원에서 지역문화 발전, 도시환경개선, 시민의식향상, 비수기 타개, 방문객 체재일수 연장, 지역 이미지 제고 등의 측면에서 새로이 부각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미국의 경우에도 94년도 컨벤션 산업의 경제적 효과는 직접소비 828억불, 고용증

  • 컨벤션산업의 경제적 효과 추정 고찰
  • 경제적 효과에 대한 연구들은 정확한 효과를 연구 할 수 있을 것이다.*close with three discussion questions.① “컨벤션산업의 경제적 효과추정에 대한 고찰”처럼 “~에 대한 고찰”이란 주제의 논문은 일반적인 논문들과는 다른 작성방법을 사용하는지? 예를 들면 연구설계와 분석방법 없이 논의로만 연구를 진행해도 상관없는지, 작성시 주의할 내용들이 있는지?부산지역 컨벤션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2002 부산국제공작기계전」을 중심으

  • [마케팅] 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사례 연구
  • 효과도 무시할 수 없다. 상품 및 서비스의 가격 프리미엄 획득과 생산성의 증대, 기업 조직문화 고양을 통한 조직원의 목표의식과 자사에 대한 자부심 고취, 해외진출의 용이성 증대 등은 기업이 부수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효과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본 논문에서, 국내 및 세계 시장 공략에 있어서 문화의 중요성과 기업 측면에서의 문화마케팅 김우정, 「문화마케팅의 시대」, LG애드사보, 2002 .11.에 대한 개념 및 특성들을 좀

  • [전시교역전론] 전시산업
  • 파급효과를 끼친다.4. 주요 구성원과 혜택사항전시자(exhibitor) 참가자(visitor)1)홍보와 판촉의 수단 1)최신 정보 획득 2)목표시장의 파악과 접근 2)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영향3)전시회를 통한 판매 3)정보의 평가 교환산업전시회주최자(host organization) 개최지(host city)1)이윤 창출*수입의 원천 1)경제적 효과(관련 산업 발전)2)관련 산업의 이해 증진 2)고용 증대3)개최기관의 홍보 3)개최지 이미지 향상5. 전시산업 육성․발전의 필요성 ▶전시장을 중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