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음식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의식주라는 말을 대신하여 식의주라는 표현을 쓸 정도로 먹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사람들은 주로 한국식 음식을 먹다가, 새로운 음식을 찾고자 서양 음식인 피자, 스파게티, 햄버거 등을 먹기 시작했다. 지금은 익숙해졌지만 더 이상은 이런 음식이 새롭지 않게 될 것이다. 이제는 새로운 요리가 나와야 하고, 그 음식이 퓨전요리일 것이다. 서양요리의 본고장에서는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서 서양의 고열량 음식에 비해 채소를 많이 사용하고 다양한 조리법을 가진 동양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특히 캘리포니아 주에 많이 정착해 있던 중국식과 일본식을 중심으로 동양요리와 서양요리의 맛과 영양의 장점을 혼합시킨 요리가 선보이게 되었다. 이런 요리가 성공하는 경우가 많고 동양인들과 서양인들의 입에 대부분 잘 맞아서 선호도가 높다.
음식의 새로운 시도는 모두 퓨전요리이다. 전통요리에 새로운 방법이나 재료를 더하고 응용하면 새로운 퓨전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조금씩만 생각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고, 생각하기도 쉬운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새로운 퓨전요리를 제안할 수 있다.
2. 퓨전요리란.
퓨전 요리의 퓨전(Fusion)은 “합친다”는 뜻이다. 전혀 다른 형식의 요리를 섞은 것으로, 동서양 조리법 중 좋아하는 맛 또는 장점만을 뽑아 잘 어울리게 만든 것이 퓨전요리이다. 퓨전 요리는 1970년대부터 생겨나기 시작하였다
(1) 새로운 시도는 모두 퓨전요리이다.
퓨전 요리는 전통 요리에 새로운 방법이나 재료를 더해 응용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쉬운 예로 김치와 스테이크 고기, 햄 등을 섞어 끓인 부대찌개도 퓨전요리라 할 수 있다.
(2) 건강을 중요시한 미국인이 시작했다.
미국에서는 8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기름진 음식에 매우 민감해져 신선한 야채를 많이 사용하는 동양요리에 관심이 놓아졌다. 이러한 이유로 동양요리와 서양요리가 혼합된 퓨전요리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예를 들어 김치피자, 김치 토마토 스파게티가 있다.
(3)한 그릇에 풍부한 영양과 다양한 맛을 담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_1 각각의 제품 위치화 유형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2 각각의 유형에 따른 포지셔닝을 한 광고사례를 한 가지씩 제시하고 어떻게 유형별로 포지셔닝 했는지에 대한 설명을 제시하며 3 제시된 각각의 포지셔닝 광고사례가 성공적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지, 문제가 있다면 다른 대안은 무엇인지에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성공은 더욱 가파르게 치솟았다. 특히 의류관리기는 곧 스타일러라는 소비자들에 각인된 고정관념은 2020년 국내에서만 6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해외 20여 국에서 판매가 급증하는 결과를 이룩했다. 이제는 가전제품의 한 종류로서 그 자리를 단단히 차지하게 된 것이다.3. 결론‘LG 시그니처’라는 프리미엄 브랜드와 가구 같은 가전인 ‘오브제 컬렉션’을 선보이며 제품의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여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고급 이미

  • [경영전략](주)놀부의 마케팅성공사례
  • (주)놀부의 성공사례우리의 주거 공간과 의복이 더 이상 전통적이지 않듯 식생활 문화 역시 전통의 테두리 밖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서울 한복판에서 세계 각국의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퓨전’이라는 이름 아래 우리 전통 음식들이 서양식 옷을 걸치고 선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사실 하나는, 우리의 주식은‘한식’이라는 것이다. (주)놀부는 다국적 기업 프랜차이즈가 들어와 물량공세를 퍼붓고 있는 외식

  • [마케팅] 비빔밥의 세계화
  • 비빔밥의 세계화(마케팅 믹스)Contents서 론마케팅 믹스 (4P)아이템 선정한식에 대한 외국인 조사본 론비빔밥의 발전 전략- 레시피표준화- 현지화, 퓨전화 전략- 다양한 음식, 엔터테인먼트 개발- 인력 양성- 먹는 방식의 변화비빔밥 성공사례결 론마케팅 전략서 론마케팅 믹스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 가능한 여러 가지 수단들 및 그들의 조합ProductPricePromotionPlace마케팅 믹스의 4P아이템 선정 이유일식, 중

  • 놀부 부대찌개&놀부 항아리갈비 성공사례조사
  • 사례2. 전국적이고 대중적인 프랜차이즈 (Franchise) 사업의 성공 모델3. 연령층의 벽이 없는 음식점4. 비교적 저렴한 음식의 가격5. 다양한 프랜차이즈 (Franchise) 메뉴 개발의 사례Ex) 놀부 부대찌개, 놀부 항아리갈비, 놀부 보쌈 등등놀부 소개 1989년도 체인 1호 점인 ‘놀부 보쌈’ 상도점을 시작1993년도 말레이시아에 “NolBoo”개점1999년도 놀부 종가 창립2002년도 놀부 명가 창립2007년도 퓨전 중식 레스토랑 ChaRung(차룽) 브랜드 런칭2008년도 커피전

  • ㈜놀부NBG 생산운영 관리
  • 사례 대상 업체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Ⅰ-1. 회사명의 유래Ⅰ-2. 회사의 연 매출액 및 순이익(08년도 포함 5개년)Ⅰ-3. 회사의 사명과 비전Ⅰ-4. 사례 대상 업체의 주력 제품이나 주요 서비스 상품은 무엇이며, 주요 대상고객(층)은 누구인가?Ⅱ. 품질경쟁력Ⅲ. 제품 및 서비스 설계 (1)사례 대상 업체의 주력제품이나 서비스는 경쟁업체의 동종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어떤 면에서 차별화가 되는가? (2)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어떠한 요소가 표준화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