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1 각각의 제품 위치화 유형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2 각각의 유형에 따른 포지셔닝을 한 광고사례를 한 가지씩 제시하고 어떻게 유형별로 포지셔닝 했는지에 대한 설명을 제시하며 3 제시된 각각의 포지셔닝 광고사례가 성공적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지, 문제가 있다면 다른 대안은 무엇인지에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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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학
제품 위치화(Positioning)는 경쟁사와 비교하여 어떤 제품이나 브랜드가 차별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고객의 마음속에 위치시키는 노력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제품 위치화(Positioning)의 유형으로는 ①가격과 제품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②사용상황에 따른 포지셔닝, ③제품사용자에 따른 포지셔닝, ④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 등이 있을 수 있다.
(주제1) 각각의 제품 위치화(Positioning) 유형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주제2) 각각의 유형에 따른 포지셔닝을 한 광고사례(최근 2년 내 운영된 TV 광고 중 선정 필수)를 한 가지씩 제시하고 어떻게 유형별로 포지셔닝 했는지에 대한 설명을 제시하며,
(주제3) 제시된 각각의 포지셔닝 광고사례가 성공적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지, 문제가 있다면 다른 대안은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차 례
1.
서론
2.
본론
제품 위치화의 유형
포지셔닝한 광고 사례
포지셔닝에 대한 의견
3.
결론
1. 서론
아파트 입구의 전단지나 상가의 엘리베이터만 타도 전단지가 이거저거 자주 붙어 있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특히 매일 붙는 음식점 전단지는 떼서 버려도 거의 매일 다시 붙어 있다. 다른 전단지에 비해서 유독 자주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들어 새로 오픈한 퓨전중국음식점이었으며, 고급스러운 중국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집으로 배달해 준다고 선전하고 있었다. 일반적인 중국음식이 아닌 고급스러운 중국음식을 편하게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이 더운 날 매우 큰 장점이었으며, 시켜먹어 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이러한 것이 바로 포지셔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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