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주)놀부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놀부의 성공사례

성공열쇠 1 ‘식당’으로 한 우물을 파며 메뉴 개발

성공열쇠 2 고객 제일주의가 빚어낸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성공열쇠 3 요리법 매뉴얼 화로 체인 사업 성공

성공열쇠 4 1+1이 무한대 되는 부부경영

성공열쇠 5 후속 메뉴 개발 매진

본문내용
(주)놀부의 성공사례

우리의 주거 공간과 의복이 더 이상 전통적이지 않듯 식생활 문화 역시 전통의 테두리 밖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서울 한복판에서 세계 각국의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퓨전’이라는 이름 아래 우리 전통 음식들이 서양식 옷을 걸치고 선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사실 하나는, 우리의 주식은‘한식’이라는 것이다.
(주)놀부는 다국적 기업 프랜차이즈가 들어와 물량공세를 퍼붓고 있는 외식업계에서 가장 한국적인‘우리 음식’들을 메뉴화 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기업이다.
서울 서초동 예술의 전당 맞은편 도로를 지나다보면 고래등같은 기와집이 보인다. 점심·저녁 식사시간은 물론이고 주말이면 예약을 하지 않고서는 차례를 한참이나 기다려야 겨우 들어가 앉을 수 있는 식당. 바로‘놀부집’이다.
(주)놀부의 체인은 놀부집 외에도 보쌈, 부대찌개, 솥뚜껑 삼겹살, 유황오리 진흙구이, 순대국 등이 있다.‘놀부’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이들 음식점은 신기하리만큼 하나같이 장사가 잘된다. 내놓은 아이템마다 잇따라 성공시키며 국내 최대의 한식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주)놀부. 보쌈으로 부대찌개로, 또 다시 삼겹살로 끊임없이 신화를 새로이 써가고 있는 놀부의 시작은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짜리 점포였다.
창업 15주년을 맞는 2002년 현재, 놀부부대찌개 124개점, 놀부보쌈 108개점, 솥뚜껑 삼겹살 24개점, 시골상차림 놀부집, 유황오리진흙구이, 놀부순대국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 당시 불모지와 다름없었던 국내 외식업계에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한 공로가 인정되어 동아일보와 매일경제신문사가 주최한 ’98 한국프랜차이즈 시상식에서‘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한국형 프랜차이즈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주)놀부가 매스컴으로부터 집중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승승장구해온 것은 부실 체인본사가 난립할 때에도 정도경영을 지향하며 한국 전통음식의 현대화를 위해 꾸준히 연구 개발에 매진했기 때문이다. 우리 음식을 매뉴얼화 하여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로 만든 (주)놀부의 성공 비결은 무엇이었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주)놀부의 감성마케팅
  • 마케팅 및 훈련프로그램 - 참가(participation)(주)놀부의 지식경영위원회는 지난 10월 16일 모델 점포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 1회 서비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9일 예선을 통해 선발된 5개 점포 30여명의 직원들이 출연해 경합을 벌인 결과 놀부집 센트럴시티점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서비스 경진대회는 점포에 근무하는 직원들에 고객들을 접대하는 과정에서 흔히 경험하게 되는 고객 불만 사례를 재미있게 재연하고

  • 놀부보쌈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 놀부 보쌈 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놀부보쌈 선정배경 2. 놀부 브랜드소개(1) 놀부 CI(2) 놀부 심볼마크(3) 놀부 슬로건(4) 놀부 연혁(5) 놀부 비젼(6) 놀부 경영이념(7) 놀부 경영철학Ⅱ. 본론1. 프랜차이즈 현황2. 놀부 해외 진출 사례(1) 중국1) 시장환경2) 중국 외식시장의 발전 가능성 3)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 4) 성공요인➀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➁ 현지화 된 아이템 구성(2) 일본 (3) 미국1) 진출 배경2) 실패요인 3. 놀부 성공 사례와

  • 기업의 서비스 성공 사례와 성공 요인 고찰 [한국형 음식문화 개척자(주)놀부]
  • 주는 것 또는 아래 사람에 의한 육체적 봉사, 심지어는 향락적인 의미로까지 사용되고 있다.그렇기 때문에 본론에서는 ‘서비스’라는 개념에 대해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으며, 신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된 서비스산업의 성장배경과 국내 서비스산업에 초점을 맞추어 그의 동향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한다. 기업의 서비스 성공 사례로는 한국형 음식문화 개척자인 (주)놀부를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 요인을 고찰해보고자 한다.Ⅱ. 서비스산업과

  • [국제마케팅]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주제 :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목 차 ☂* 서 론 *1. 조사목적 및 기업선정 이유2. 기업소개* 본 론 *1. 놀부 현 시장상황(국내)2. 해외시장 개척기3. SWOT분석4. 5P분석5. 기타 성공요인 및 전략* 결 론 *1. 문제점제시2. 앞으로의 전략방향(유통전략)* 참고문헌&출처 *☀ 서 론 ☀1. “(주)놀부” 선정 이유우리나라 음식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무엇일까? 매콤한 김치? 구수한 된장찌개? 아니면 달착지

  • [국제마케팅](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해외시장 유통전략
  • 성공하는 기업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날로 커지는 국내 외식 산업에서 베니건스, 아웃백 등 서양식 패밀리 레스토랑이 점유해왔던 시장을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대신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주)놀부를 손꼽을 수 있다. (주)놀부는 한식으로 해외시장에 당당히 발 딛어 성공한 첫 번째 기업이다. (주)놀부가 어떠한 전략으로 문화적 갭을 깨뜨리고 해외투자에 성공하였는지 구체적인 성공분석을 해보았다.2. “(주)놀부” 기업소개➀ 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