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의 PI추진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시스템, 제도, 관행 등 기업 활동의 전 부문에 걸쳐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하고 효과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작업
2. PI추진 배경
-디지털 문화로의 전환 과정에서 포스코가 가진 강점(규모의 경제)이 약점이 될 수 있다는 자각
-1992년 10월 광양 4기 설비 완공 이후 대형 설비 투자 일단락 이후, 설비와 병행 되어 왔던 IT분야의 발전이 정체됨.
-현재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지킬 뿐 만 아니라 앞으로의 지속가능한 비교우위를 가지기 위한 방안
→1998년 3월 유상부 회장 취임과 함께 21세기에 맞는 정보 경영 체제 구축.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시스템을 바꾸는데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행정, 관리 등 회사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하고 이를 달성 할 수 있는 것이 PI(Process Innovation)이고 그 주요 수단이 ERP.
cf.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기업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해 정보를 실시간으로공유함으로써 스피디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돕는 전사적 통합 자원관리 시스템 포스코의 경우 SAP와 오라클 두 사의 제품 중 오라클을 벤더사로 선정
cf. ERP를 주축으로 한 시스템 구성
/그림
cf ERP이외에 SCP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