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국내의 소량생산과 외국업체로부터의 수입으로 인해 안정적이고 저렴한 원료수급에 애로사항을 해결
2)국내 노사분규로 인한 해외의 값싼 노동력이 필요
1.2.알로콥의 설립
1) 알로콥의 설립목적
알로에는 열대성식물로 0℃ 이하에서는 고사하므로 한국에서의 재배는 4~10월까지 가능하며 이때에도 비닐하우스를 설치해야하고 겨울철에는 막대한 난방비가 소요된 다. 그러나 미국 텍사스와 멕시코 타마리파스 지역은 연평균기온 73F(약 23℃)이며 겨울에도 60.7F(약 16℃)를 유지하며 일년내내 알로에 성장이 자연상태로 가능하다. 국내 자체개발에 성공한 알로에 제품시장의 추이와 해외시장 확대의 경우는 수입에만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므로 자원확보를 위한 농장과 생산시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멕시코는 경작지 지가가 한국에 비해 훨씬 낮고(1ha=3,025평=US $1,389D) 인건비가 매우저렴하여 (US $1.1/시간) 유리한 투자지역으로 제조원가에서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멕시코 현지농장이 위치한 타마리파스 근교의 마뉴엘은 멕시코 서, 남, 북으로의 교통요충지로서 미국으로 통행하는 멕시코쪽 시발점이다. 따라서 교통의 요충지에 인접 해 있으므로 멕시코 원료반입이 용이하며, 인접 탐피코항은 수출 항구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다.
현지법인 설립으로 현지시장은 물론 미국, 중남미(브라질, 칠레, 아르헨티나등) 지역, 유럽, 아시아 제3국 수출의 무역장벽 회피, 무역마찰 완화등 다각적인 효과를 얻을수 있므로 알로콥을 설립하게 되었다.
2) 알로콥의 설립현황
<그림-2> 남양알알로에의 해외법인
- 미국 현지법인 알로콥(Aloecor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