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알로에 산업
3. 남양알로에의 시작
4. 남양알로에의 현재
Ⅱ 본론
5.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6. 남양알로에의 현지화전략
7. 알로콤의 설립 현황
8.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성과
Ⅲ 결론
9. 남양알로에의 SWOT분석
10. 남양알로에의 전망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의 이유
얼마 전 11 월에 KBS 1 TV ‘신화창조의 비밀’이란 프로그램에서 남양알로에가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해온 과정에서의 노력과 좌절을 담은 성공 스토리를 감동적으로 그린 적이 있다. “종주국을 향한 도전,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를 개발하라”라는 타이트로 방영된 이 프로그램에서 주목한 것은 바로 남양알로에의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가 알로에 종주국인 미국에서고 밝히지 못한 고도의 알로에의 효능을 남양이 끈질긴 연구 노력으로 해낸 과정이었다. 이제는 하나의 사회적 트렌드가 되어버린 웰빙 바람과 함께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 바로 알로에이다. 알로에 원산지가 아닌 한국의 기업으로서 현재 30개국 700여개 기업에 알로에 원료(알로에 생초를 가공해 생초보다 유효성분이 3배 이상 뛰어난 원료,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에 들어가는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남양알로에” 이다. 전세계 알로에 원료시장의 규모는 5000만 달러(2003년 기준)로 남양알로에 (남양알로에의 미국법인인 알로콥)는 그 중 2000만 달러의 알로에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알로에 분야의 세계1위 기업이다. 남양알로에는 국내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전체 4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로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판매망을 가지고, 원료시장의 40%를 점유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장세진(1999),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pp331-351
www.aloe4you.com (남양알로에 홈페이지)
www.aloeshop.co.kr (남양알로에 인터넷 쇼핑몰)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자료평가
- 깔끔하게 잘 되어 있네요
- ninewes***
(2005.06.03 04:35: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