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선싱(licensing, 라이센싱)의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7 / 2019.06.0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라이선싱이란 경제적 가치가 있는 특허권(patent), 등록상표권(trademark), 브랜드 네임(brand name), 노하우(know-how), 기업비결(trade secret), 지식(knowledge), 기술공정(technical process) 등과 같은 상업적 자산을 라이슨서(licensor : 공여기업)가 라이슨시(licensee : 수혜기업, 개인 또는 정부)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그 권리를 제골하고 그 대가로 일정한 로열티(royalty : 사용료)를 수수하는 형태의 국제사업방식이다. 이 같은 사업제휴가 국제기업 간에 이루어지는 경우를 국제라이선싱(international licensing)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IBM이 생산과 관련된 자사의 특허공정을 특정기업이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권리를 제공한다든지, 또는 Pierre Cardin이 일정한 대가를 받고 일정기간 동안 자신의 등록상표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든지 하는 경우이다.

국제라이선싱은 일반적으로 국가 간의 기술제휴 활동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즉, 국제라이선싱의 대상은 국제간의 기술로부터 각종 지식 또는 여러 가지 숙련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매우 넓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라이센싱도 시도한다.2단계 적극적 진입단계많은 나라에 대리점이나 도매상 또는 현지 판매회사를 통한 직접수출을 적극적으로 한다. 의욕적인 라이센싱을 시도한다. 수출마케팅 부서를 설치하여 적극적으로 수출마케팅을 한다.3단계 확장적 진입단계장기계획에 의거 국제시장에 진입한다. 일부국가에서는 적극적으로 라이센싱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른 국가에서는 현지기업과 해외생산을 시작한다. 국가 또는 지역단위로 해외사업이 독립적으

  • [국제경영] 한국기업 국제경영전략
  • 정의하고 있다. 대우가 세계화를 부르펄으며 망망대해를 향해 돛을 올린 것은 1990년을 전후로 한 냉전체제의 종식과 새로운 경제패권주의의 도래라는 시대적 환경조류에 따른 것이다.국내시장의 한계로 인한 세계 시장의 개척 도 대우가 세계경영을 펼치게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대우는 이러한 점에서 국내 다른 기업들보다 일단 한발 앞선다고 볼 수 있다. 우선 대우의 성장전환점은 근본부터 국내시장이 아니라 해외시장이였다. 1970년대 초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
  • 정의하고 있다. 대우가 세계화를 부르펄으며 망망대해를 향해 돛을 올린 것은 1990년을 전후로 한 냉전체제의 종식과 새로운 경제패권주의의 도래라는 시대적 환경조류에 따른 것이다.국내시장의 한계로 인한 세계 시장의 개척 도 대우가 세계경영을 펼치게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대우는 이러한 점에서 국내 다른 기업들보다 일단 한발 앞선다고 볼 수 있다. 우선 대우의 성장전환점은 근본부터 국내시장이 아니라 해외시장이였다. 1970년대 초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발전과정, 유형과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장점 및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인식, 정부의 정책지원 분석
  • 라이센싱 사업을 독점 대행하고 있다. 미국의 마케팅 대행사인 IMG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니스선수, 골프선수를 대행하여 선수를 상품화시켜 특정 브랜드 의 경기 용구 및 경기복의 착용에 대한 계약이라든가 광고모델로 활용하는 등의 사업을 전 개하고 있다. Ⅵ.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스포츠 마케팅의 많은 장점 첫째,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장벽을 피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방송법 또는 언론법에 나타나 있는 각종 규제 -프로그램

  • [국제경영, ORC patents, 하버드비즈니스케이스] ORC patents
  •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증가하기 위해 ORC가 직면한 더욱 힘겨운 과제 중 하나는 제품의 단위체적과 총 수입의 규모를 결정하는 것이었다. 장래의 면허소유자들은 그들의 협상 지위를 약화시키고 아마도 그들의 경쟁자들 중 한 회사에게 고소당할 기회를 증가시킬 것이기 때문에 이 자료들을 공표하려고 하지 않았다. 필립스와 소니 다음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CD생산업자는 Time Warner였다.정부기관들과 산업단체들은 무역 통계를 출판하엿지만 이 자료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