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징(Franchising)의 개념 및 장단점을 라이선싱(Licensing)과 비교하여 설명하고, 우수 프랜차이징(Franchising) 국내외 기업 중 한 회사를 선택하여 선정사유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 과제물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1.서론
오늘날 성공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보면 대체로 우연한 기회에 작은 점포를 창업하게 되면서 점차 자리잡게 되면서 지역대표 점포로 성장한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그 후 주변에서 서로 자신도 점포를 하고 싶다고 문의가 폭주하면서, 작은 점포는 그 요청에 하나둘 점포를 내어주다 가맹사업으로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되면서 성공한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한다. 여기서 프랜차이즈는 우리말로 특권, 특허, 독점판매권이란 뜻으로 정의할 수 있다. 최근 현대사회는 특별한 상품이나 기술, 상표 등을 개발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계약을 하고 상품판매, 기술, 상호 사용 권리를 허락하는 형태를 말한다. 프랜차이즈는 현재 4,500여 개의 가맹본부가 활동 중이고 해마다 증가 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프랜차이즈 기업은 일부 물류 기능 및 시설에 관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아직까지도 초보 걸음마를 하고 있다. 아직까지도 프랜차이즈 기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는 충분한 매력을 준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프랜차이징(Franchising)의 개념 및 장단점을 라이선싱(Licensing)과 비교하여 설명하고, 우수 프랜차이징(Franchising) 국내외 기업 중 한 회사를 선택하여 선정사유를 기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2.본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 [경영학] 글로벌경영의 의미 및 특징과 사례 조사분석(A+자료)
  • 한다.이를 위해서는 기업의 구성원 모두가 의식혁명과 마인드의 글로벌화를 통해기업경영의 틀 자체를 근본적으로 재구성해 나가야 한다.오늘날의 무역 경쟁을 통해 벌어지고 있는 경제전쟁은 산업과 산업 또는기업과 기업의 경쟁으로 일컬어질 만큼 국가나 국경의 개념은 점차 희박해지고있다.글로벌 경제에 있어서 특정 기업의 생산활동에 소요되는 모든 자원, 기술 및정보는 국가를 초월한 개념으로 인식되며 이로 인하여 기업간 국내외 경쟁

  • [해외시장진입] 계약방식에 의한 진입방식
  • 라이선싱 동기II. 국제 라이선싱 장단점과 활용III. 국제 라이선싱의 형태1. 특허2. 저작권3. 상표4. 기술지원과 노하우5. 경영관리행위6. 기타 운용영역IV. 대가지급B. 기타의 계약방식I. 프랜차이징II. 경영관리계약III. 계약생산IV. 턴키프로젝트V. BOT 방식* 참고문헌해외시장진입 계약방식에 의한 진입방식계약에 의한 진입방식은 기업 자신의 무형자산인 기술, 상표, 물질특허권, 저작권과 같은 지적소유권, 기술적 노하우, 경영관리 및 마케

  • [국제경영] 웅진코웨이 해외시장 진입전략
  • 과 함께 해외 박사급 우수 연구 인력 30명을 새로이 확보하여 ‘세계 1등 기술’ 선점을 위한 인력풀 확충에도 적극 노력중이다. 즉, 국내외의 전문가들을 한 자리에 모아 신속한 개발대응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구상을 마무리하고 있는 중이다. ② 웅진 코웨이의 해외활동 웅진코웨이는 미국,중국,일본, 태국, 말레이시아의 5개 해외 법인 판매망을 가지고 있고, 유럽남미 진출까지 준비 중이다. 웅진코웨이는 2007년 10월, 세계 최대 백색가전기업인 ‘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명 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는 그들과 경쟁하는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