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 북 : 마케팅 광고의 완전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마케팅 광고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북입니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마케팅 업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광고의 정의
2. 광고 반복의 효과
3. 광고에서의 포지셔닝 전략
4. PPL (product placement)
5. 비교광고
본문내용
1. 광고의 정의
1.1. 두산백과
광고란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을 말한다.

글·그림·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정의 한 바 있다. 1969년 미국 일리노이대학의 S.W.던 교수는 《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에서 “광고란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대개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라고도 정의하였다.

광고와 흔히 혼동해서 쓰는 PR(public relations)과 선전(propaganda)은 ‘유료’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이란 두 관점에서 광고와 다르다. 즉, 홍보나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료를 내지 않으며, 또 홍보나 선전을 하는 주체가 분명히 밝혀져 있지 않다. 이 2가지 정의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로는 무료 공공광고(public service advertising)가 있다. 이는 매체가 광고료를 받지 않고 게재, 또는 방송하기 때문에 예외의 경우이다. 광고란 낱말은 영어로 ‘advertising’ 또는 ‘advertisement’라고 하는데, 전자는 광고활동 모두를 뜻하고, 후자는 낱낱의 광고물을 뜻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인터넷] 트위터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동향
  • 완전한 것은 아니다. 아직 기술적인 제한으로 인해 수많은 트위터의 포스인터넷 트위터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동향10트들을 전부다 검색해 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MS는 이에 따라 검색되는 포스트의범위를 미국에 있는 수천명의 인기 트위터 사용자들의 포스트에 제한시켰으며, 검색 엔진은새로운 포스트가 트위터에 등록되면 1분 미만에 이를 검색할 수 있다고 말했다.6) 기타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이동식 타코(멕시코식 샌드위치)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광고마케팅(출판, 패키지)를 담당하는 태신이라는 3개 계열사의 탄탄한 기본 프래임을 바탕으로 한 태평양은 뛰어난 자체생산 능력과 탄탄한 재무구조로 가능한 지속적인 R&D투자와 서울대/연대 의대의의 전략적인 제휴를 맺음으로서 기술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이러한 것들을 바탕으로 태평양은 국내 산업에서 타사와 비교했을 때 상당한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Ⅳ. 경쟁사 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 기업소개1984년 드봉 브랜드로 출발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마케팅 전략(3)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체계 (4) 지속적인 혁신5. TFT - LCD (1) 삼성전자의 모니터 사업(2) TFT - LCD (3) TFT - LCD의 시장 점유율6. 기타 (1) 전자레인지(2) 모니터Ⅶ. 마케팅 전략 1. 그린 마케팅 (1) 녹색경영 방침(2) 삼성 네이션즈 대회(3) 스포츠 마케팅 광고2. 스포츠 마케팅 3. 리치 마케팅 Ⅷ. 전략적 제휴 Ⅸ. IR (Investor Relations) 1. IR활동의 목표2. 삼성전자의 IR활동 Ⅹ. 21c 삼성전자 1. 세계 메모리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영 전

  • [학사][고객만족] 현대자동차 중,장기적 CRM 전략
  • 미니 축구대회, 굿윌볼) 직경 4.5m의 초대형 축구공으로 자국의 필승을 기원하는 각국 축구팬들의 메시지를 담게 된다직경 4.5m의 초대형 축구공으로 자국의 필승을 기원하는 각국 축구팬 들의 메시지를 담게 된다 본선 진출국 순회 로드쇼 등 다양한 이벤트와 대회 기간 중 그라운드 광고 및 전시회를 통해 50억 달러 이상의 광고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2 인터넷 마케팅현대 자동차는 인터넷마케팅을 강화하여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어드바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도 효과적일 것이다.이 벤 트채 널성숙/성인사진전․ 디씨인사이드․ 네이버 포토앨범․ 싸이월드 미니홈피 스킨․ 각종 오락사이트(예:고도리 뒷면)․ 메신져 스킨․ 채팅사이트커리어 우먼취업박람회․ 인쿠르트 취업사이트․ 네이버 취업채널․ 다음 취업까페․ 대학교 취업게시판․ 각종 off라인 박람회/설명회이외에도 레드망고등의 여성들이 많이 가는 까페에 차별적인 전문 잡지나 카달로그등의 광고를 한다든가 홍대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