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와 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싸이월드의 열풍-

2. 본론

3. 싸이월드 열풍을 불러온 요인
(1) 블로그의 매력과 접근성
(2)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
(3) N세대의 소비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4) 인맥 신드롬
(5) 언론매체와의 긴밀한 관계

3. 결론
[1] 싸이월드의 장래와 보완해야 될 점
[2] 싸이월드와 N세대와의 연관성
[3]·미래사회에서 N세대가 차지할 위치와 N세대에게 요구되는 올바른 방향
본문내용
1. 서론 -싸이월드의 열풍-

최근 20~30대 세대의 대화 주제는 단연 싸이월드이다. 요즘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거의 친구 사이의 대화에 끼일 수조차 없는 상황이 많은 학교와 직장에서 만들어 지고 있다. 실제로 싸이월드의 회원수는 업체의 공식발표로 거의 700만 명에 육박 정확히는 675만명 2004년 4월, 싸이월드, 싸이월드 보도 자료에서
하고 있으며 그 중 실제로 일주일에 한번 이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홈피만 100만개 이상이 된다고 한다. 싸이월드의 페이지뷰(1달에 서버에 웹페이지 정보를 요청하는 수)는 51억 페이지뷰로 경쟁업체인 네이버와 세이클럽의 3억회와 5억회에 비교해 열배가 넘는 엄청난 인기를 기록하고 있다. 코리안 클릭, 2004년 3월 조사결과 , 코리안 클릭 홈페이지에 발표
이러한 인기는 각종 매체를 통해서 증폭되고 있으며 최근 4.15총선에서는 박근혜 한나라당 후보가 자신의 미니홈피를 공개하며 미디어 정치의 한 수단으로 떠오를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싸이월드의 급격한 성장은 침체에 빠져 있는 국내 닷컴기업들에게는 이례적인 상황으로 비추어 지고 있으며 웹산업에서 만큼은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한국에서 이러한 성공은 다른 나라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될 만큼 큰 파장을 주고 있다. 또한 외적인 성장세만이 아니라 싸이월드는 사회 내부에 까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이는 ‘싸이질’, ‘싸이홀릭’이라 불리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기에까지 이르렀다.
싸이월드의 이런 폭발적인 인기는 언론사의 기사 수에서도 알 수 있는데 하루에 5~6회 이상의 싸이월드 관련 기사가 미디어 다음이나 네이버 뉴스란에 올라오고 있을 정도로 언론도 싸이월드에 엄청난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싸이월드의 열풍은 기업의 마케팅의 영역까지 확산되고 있는데 각종 기업의 광고 또한 미니 홈피의 형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위에서 알 수 있듯 싸이월드는 그 엄청난 영향력으로 앞으로의 사회의 모습과 방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지표가 되었다. 앞으로의 사회 주도 세력이 될 것이 분명한 N세대와 그 N세대가 가장 즐겨 찾고 이용하는 싸이월드는 앞으로의 사회를 예측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싸이 월드의 성장 과정과 그 원인을 분석한 다음 그 속에서 나타나는 N세대의 모습에 대해 논해 볼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lgg***
    (2005.12.05 15:11:39)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비교분석
  • 신세대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미니홈피와 같은 개인 미디어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신세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 사례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참고할 만한 몇가지 시사점을 점검해 보았다. 2.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의 현재실태1. 인터넷과 디지털 카메라의 확산으로 인터넷 개인 홈페이지 열풍2. 블로그의 포스팅(POSTING)과 링크(LINK)기능을 추가한 홈페이지의 보급(

  • [매스컴]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 월드란 1싸이월드 미니홈피 성공요인 2미니홈피와 타 서비스와의 차이점 3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이용행태개인들의 이용행태 4기업들의 미니홈피 이용 : 브랜드 마케팅 8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긍정적인 영향 11부정적인 영향 12싸이월드와 현대사회 14커뮤니케이션 이론의 적용 14결 론 15서 론최근 신세대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미니홈피와 같은 개인 미디어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안녕! 너 싸이에 사진

  • [조사방법론] 싸이월드 이용자의 사생활보호기능의 사용현황과 폐쇄성의 정도
  • 싸이월드의 월간 페이지뷰는 1백50억 회로, 다음 카페(cafe)를 이미 여유 있게 따돌린 상태다. 싸이월드에서 개당 1백 원에 판매되는 사이버 머니 도토리의 하루 판매량은 평균 1억5천여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유행도 만들었다. 싸이질(싸이월드에서 미니홈피를 꾸미는 일)이나, 싸이질 에 열중하는 이들을 가리키는 싸이홀릭, 싸이폐인과 같은 말들이 그렇다. 야당의 대표부터 신세대 연예계 스타까지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갖는

  •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
  • 싸이월드와 달리 프로파일은 한 웹 페이지를 부여함으로써 보다 많은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마이스페이스의 프로파일 또한 사용자가 스킨을 직접 바꿀 수 있고 개인 도메인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자신의 프로파일을 알릴 수 있다. (2) 주요 특성1) 배경음악/동영상마이스페이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프로파일을 꾸미는 것에 들어가는 아이템이 전부 무료이다. 스킨과 배경음악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이것은 마이스페이

  • 中國s 신세대 궁금하여도 다 그들의 삶
  • 신세대 견우직녀들의 사랑법)오작교1 팥오작교2 꽃오작교3 핸드폰사랑의 자물쇠모두들 견우,직녀 이야기를 알고 있을 것이다. 사랑하지만 떨어져 있어야만 했던 견우와 직녀가 까치와 까마귀들의 도움으로 일 년에 오직 한 번만 만날 수 있다는 로맨틱한 전설 속의 날! 그 날이 현재의 중국에도 존재한다. 바로 음력 7월 7일 치씨(七石, 칠석)이다.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이 날은 중국식 발렌타인데이(Valentine Day)로 새롭게 기억되고 있다.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