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ZARA 브랜드분석과 특징연구 및 자라 ZARA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ZARA 향후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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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라 ZARA 브랜드분석과 특징연구 및 자라 ZARA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ZARA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ZARA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자라 ZARA 기업소개

2. 자라 ZARA 기업철학

3. ZARA 브랜드특징

4. 패스트패션 정의와 현황분석

5. ZARA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ZARA 기업전략과 마케팅
(1) 차별화전략
(2) 생산전략
(3) 물류전략
(4) 글로벌 운영전략
(5) 마케팅 전략

7. ZARA 향후전략수립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자라 ZARA 기업소개

ZARA는 2008년 국내 진출한 스페인 SPA 브랜드로서 저렴한 가격대의 트렌디한 여성복, 남성복 그리고 아동복을 제조 및 판매하는 패스트 패션 Fast Fashion 브랜드이다. ZARA 라는 이름은 설립자인 아만시오 오르테가(Amancio Ortega)가 크게 감명 받은 그리스영화 ‘희랍인 조르바(Zorba the Greek)’에서 유래했다. 자라는 1963년 아만시오 오르테가가 의류 제조공장인 ‘고아 콘벡시오네스(Goa Confecciones)’를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아만시오 오르테가는 시중에 유행하는 스타일의 의류들을 제작해 저렴한 가격으로 타 소매점에 납품했고, 1973년 이렇게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자라’의 이름으로 의류소매점을 오픈했다. 1980년대 고아 콘벡시오네스는 전산화된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소량생산 적기 판매(Just In Time)’ 방식을 갖추었고, 1985년에는 회사 이름을 인디텍스(Inditex)사로 변경했다.
이후 자라는 인디텍스사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의류를 2주 단위로 출시했고, 트렌드에 민감한 전세계 젊은 층에게 열성적인 지지를 얻으며 오늘날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2. 자라 ZARA 기업철학

인디텍스의 브랜드 철학은 “Inditex’s goal is to offer products of the highest quality to all its customers at the same time as striving to develop a business that is sustainable”(인디텍스의 목표는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이다. 이것을 참고하고, 자라의 특성과 운영방식, 그리고 브랜드 연상을 고려해 슬로건을 만들어 보면 “명품의 퀄리티를 갖춘 중저가 패션”, “패스트 패션 대표주자” 정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이민경, SPA 패션브랜드의 연구동향 분석
- 윤미연, 한국형 패션비즈니스 전략 제안 : SPA 시스템 고찰을 중심으로
- 김주헌, 이상윤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 유니클로와 자라
-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SPA브랜드 시장의 규모와 전망
- 한국패션협회, SPA의 실전과 성공 사례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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