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가치사슬 분석및 유니클로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 -유니클로 기업전략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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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가치사슬 분석및 유니클로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유니클로 기업소개와 성공요인

2. SPA란?
(1) SPA의 정의와 등장배경
(2) SPA의 유형 및 특징

3. 유니클로 소비자 분석

4. 유니클로 가치사슬분석

5. 유니클로 경영특성 연구

6.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7. 경쟁자 비교분석
- 유니클로, ZARA 마케팅4P전략 비교분석

8.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시
본문내용
1. 유니클로 기업소개와 성공요인

유니클로(UNIQLO)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일본 중저가 캐주얼 의류 브랜드이다. ‘넌에이지, 유니섹스 캐주얼웨어’의 컨셉으로 고품질, 저가격의 제품을 내놓고 있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언제 입어도 한 때 유행에 흔들리지 않는 단순하고 깔끔한 제품이 주를 이루며, 자사의 제품을 ‘흉내낼 수 없는 상품’으로, ‘유니클로=후리스, 유니클로=히트텍’이라고 하여 이러한 제품은 유니클로에서 사 입어야 한다고 하는 차별화 전략을 내세운다. 세계 여러 나라에 매장을 가지고 있고, 동시에 가장 성공적인 SPA 브랜드(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자사의 기획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 로서 알려져 있다. 겉옷부터 시작해서 티, 바지, 속옷, 허리띠, 양말까지 입을 수 있는 것은 다 생산하다보니, 전 연령층에서 찾고 있는 브랜드이며, 다른 브랜드 같은 경우, 옷에 상표를 떡 하니 달아놓는 경우가 많지만, 유니클로의 경우 자기들 상표를 드러나지 않게 옷을 만드는 편이라, 이점을 선호해서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다.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특유의 개별 고객 광고와 저비용으로 효율성 있게 광고를 하기 위해서 자신 있는 단품으로 상품을 압축하고, 상품의 구매층을 전망한 후, 구매층에 맞는 광고 전략을 펼치고있다. 수시로 진행되는 적절한 할인정책과 여러 기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SPA에서 부족한 개성을 보충하고 있는데, 이는 철저한 수요예측과 계획 생산, 판매 시스템을 통해 이룰 수 있었던 유니클로의 성공 요인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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