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사례] 크리스피크림도넛 판매판촉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크리스피 크림 도넛 선정동기
크리스피 크림 도넛 소개
SWOT 분석
우리나라의 도넛 시장 현황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촉진사례
우리의 아이디어
- 본문내용
-
1. 기업 연혁
· 1937년 7월 13일 첫 매장 오픈
· 창시자 루돌프 버논이 노스카롤라이나주에서 도넛 극장 개발
· 오리지널 글레이즈 도넛 판매 시작
· 40~50년대까지 가족 경영 중심의 소규모 체인점 형태
· 1973년 창립자인 버논 루돌프 사망, 침체기를 맞음
· 1976년 베아트리체 푸드에 매각
· 1982년 베아트리체 푸드로부터 다시 인수
· 1996년 뉴욕 매장 오픈
· 1999년 캘리포니아 매장 오픈, 미국 전 지역 확장
· 남동부를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 외부로 진출
· 2001년 12월 캐나다, 멕시코, 영국, 호주에 해외 매장 오픈
· 2004년 4월 뉴욕증시에 상장
· 2004년 12월 아시아 최초 한국 매장 오픈
SWOT 분석
탁월한 맛
희소성으로 호기심 유발
메인 메뉴의 존재
매니아 형성
도넛 극장을 활용한 매장 구조
구전 마케팅, 광고비 절약
웰빙 열풍 고칼로리 음식 기피
경쟁사의 과감한 광고비 투자
시장 선두 업체의 확고한 점유
대체제의 위협 (샌드위치, 토스트)
- 참고문헌
-
http://www.krispykreme.co.kr/
http://www.dunkindonuts.co.kr/
http://cafe.naver.com/krispykremedoughnut/7
http://cafe.naver.com/foodi2005/215
http://www.hani.co.kr
http://blog.naver.com/shinyshysky.do?Redirect=Log&logNo=140012264870
http://cafe.naver.com/krispykremedoughnut.cafe
http://www.coleomarketing.com/casestudies/krispykreme.html
http://blog.empas.com/waltlee
`보랏빛 소가 온다`/ 콜레오 마케팅 그룹, 이주형 세스 고딘 지음,
자료평가
- thank you~
- joo0***
(2008.12.11 21:17:19)
- .
- god***
(2007.12.01 20:23: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