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크림도넛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제안
8. 성공요인분석
9. 결론
본문내용
크리스피크림의 창시자, Vernon Rudolph는 New Orleans에 사는 프랑스 요리사로부터 yeast-raised 도넛 비법을 사서 1937년 7월 13일, NorthCarolina주 Winston Salem에서 첫 점포를 열었다. 초창기 크리스피크림은 지역 슈퍼마켓에 도넛을 납품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뜨거운 도넛을 먹을 수 없겠냐는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치자 처음으로 벽에 구멍을 내어 갓 튀겨낸 도넛을 팔기 시작하였다. 크리스피크림은 주로 가족 소유의 소규모 체인 점포였다. 오리지널 글레이즈는 제조 비법에 따라 동일하게 제조하여 판매하였으나 각기 점포마다 다른 도넛 메뉴들을 끼워 팔고 있었다. 제품의 통일성을 갖추기 위해 크리스피크림은 재료 혼합 공정과 유통 시스템을 구축, 수직 통합하여 대량으로 생산된 도넛 믹스 분말을 각각의 크리스피크림 점포에 보내어 동일한 제품을 생산케 하였다.
미국 남동부에서 시작된 크리스피크림은 1960년부터 확장을 시도하였으나 창시자의 죽음 이후로 1976년 Beatrice Foods라는 식품회사에 인수되었고 1982년 초기 프랜차이즈 점포들이 힘을 모아 크리스피크림을 Beatrice Foods로부터 독립시켰다. 1996년 뉴욕으로 진출을 시도한 이후 1999년부터 전국적인 사업 확장이 이루어졌고 2000년 4월 주식상장에 다다랐다. 2001년, 캐나다에 첫 해외 점포를 내기 시작하여 2004년에서는 미국 45개 주를 비롯 캐나다, 멕시코, 호주, 그리고 영국까지 총 400개 이상의 점포를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22개 점포가 있으며 올해까지 28개가 생길 예정이다.
참고문헌
www.krispykreme.co.kr
www.dunkindonuts.co.kr
www.misterdonut.co.kr
www.donostudio.co.kr
www.seri.org
www.nso.g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www.donga.com
www.hani.co.kr
www.coleomarketing.com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 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보랏빛 소가 온다.(2) - 세스 고딘, 안진환 역, 재인, 2005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 - 숀 스미스, 정우찬 역, 다리미디어, 2003
고객이 정답이다 - 켈리 무니, 임지원 역, 좋은책만들기,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원하던 자료가 딱 여기있었네염 !
  • cocon***
    (2008.05.25 02:27:42)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마케팅 전략 및 크리스피 크림도넛 글로벌마케팅 전략
  • 글로벌 마케팅 team report 오리온 초코파이 & 크리스피 크림 글로벌 마케팅 전략중국에서도“情이다!”&“따뜻한 도넛” ‣ 글로벌 마케팅‣ 교수님‣ 목 차• 서론• 본론1. 오리온‘초코파이’- 기업소개- 기업분석- 글로벌마케팅 전략- 성공요인2. 크리스피 크림도넛- 기업소개- 기업분석- 글로벌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결론• 참고자료• 서론글로벌 마케팅이란 다수의 국가를 대상으로 공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것을 뜻하

  • [마케팅사례] 크리스피크림도너츠 기업사례분석
  • 도넛류의 제과 보다는 건강식 샌드위치등의 간식류가 큰 인기를 몰고 있고 유기농 상품들이 맛보다는 건강을 강조하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어 도넛업계에서는 대체적 경쟁자가 매우 큰 위협요소로 다가오고 있는 실정이다.(2) 내부 환경 분석(company)미국과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에 걸쳐 인기가 높은 도너츠 체인점 크리스피 크림은 1937년 미국 남동부에서 50여년간 남부지방의 명물로 남아 있다가 1995년 이후에 확장하기 시작하였다. 성장

  • [마케팅] 미스터 도넛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믹스2. 미스터 도넛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2-1. 새로운 STP2-2. 목표 시장에 따른 마케팅 믹스(20-30대를 목표로 한 시장)2-3. 목표 시장에 따른 마케팅 믹스 (30-40대 부부의 가족을 목표로 한 시장)Ⅲ. 결론 및 참고 문헌 35Ⅰ. 서론1. 선정동기새로운 도넛브랜드의 국내 유입도넛 시장의 점유율 80% 차지하고 있는 던킨 도넛의 아성이 위협받고 있다. 2004년부터 롯데와 라이선스를 맺고 들어온 크리스피 크림은 던킨 도넛의 최대

  • [마케팅] [마케팅원론]크림스피크림 도넛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환경분석1. 시장분석1) 시장개요2) 경쟁사실적3) 자사현황2.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Ⅲ. 마케팅전략 분석1. 마케팅 목표2. 목표고객 선정3. 주경쟁사의 전략4. 핵심전략5. 마케팅믹스 전략(4Ps)Ⅳ. 결 론1. 크림스피크림의 성공요인2. 크림스피크림의 개선점과 방향크림스피크림 도넛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들어가는 말크리스피 크림은 제품의 특징인 ‘맛’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없이(광고의 4대 매체를 말한다)입소문 마케팅으로만 사람들에게 전해지며 새로운 마니아층을 만들어 내는 크리스피의 알려지지 않은 마케팅 구조와 수단이 궁금했다. 그래서 우리는 크리스피를 분석해 보기로 했고 지금까지의 성공사례보다 앞으로의 사업 진출이나 확장 가능성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훨씬 높다고 판단하여 그 가능성에 근거를 대 보기로 했다. 2. 기업 소개- 크리스피 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은 1937년 미국 노스캐롤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