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마케팅 전략 및 크리스피 크림도넛 글로벌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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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사진자료 많고 열심히 한 흔적 많습니다^^ 후회하지 않으실꺼에요.
목차
• 서론
• 본론
1. 오리온‘초코파이’
- 기업소개
- 기업분석
- 글로벌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
2. 크리스피 크림도넛
- 기업소개
- 기업분석
- 글로벌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
•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글로벌 마케팅이란 다수의 국가를 대상으로 공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것을 뜻하는데 기술혁신이 가속화 되고 수송 및 교통시스템, 정보의 발달, 소비자들의 동질화로 인해 이러한 글로벌 마케팅은 더욱더 발전 및 중시되고 있다.
오늘 날, 기업에 있어서 글로벌 마케팅이란 세계적인 시장에 발돋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하나의 원동력임과 동시에 필수가결한 요소라 해도 무방할 것이다. 이 같은 글로벌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우리는 오리온의 ‘초코파이’와 세계적인 도넛 ‘크리스피 크림도넛’을 조사해 보았는데, 초코파이의 경우 본서에서 배운 해외직접투자와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경우 프랜차이징과 관련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오리온 초코파이 http://www.chocopie.co.kr/
www.orionworld.com
차이나마케팅 - 쉬중엄, 장서우웨이, 쉬홍타오, 백은영 옮김, 은행나무, 2006
크리스피 크림 도넛 홈페이지 http://www.krispykreme.com/
던킨 도넛 홈페이지 http://www.dunkindonuts.co.kr/
www.coleomarketing.com
www.moneytoday.co.kr
www.donga.com
www.hani.co.kr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 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 - 숀 스미스, 정우찬 역, 다리미디어, 2003
정헌배, 김희철 [지구촌마케팅] 법문사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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